강호찬 넥센타이어 부회장 “지속 혁신·과감한 도전으로 사회적가치 창출 노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류혜경 기자
입력 2020-09-02 13: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로 이해관계자들에게 투명한 정보 공개

"넥센타이어가 제공하는 제품과 서비스 등의 모든 가치 창조 활동과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모든 사고와 행동이 고객, 더 나아가 사회 공동체 그리고 인류가 만족감과 행복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저희가 궁극적으로 추구하는 목표입니다."
 
강호찬 넥센타이어 부회장은 2일 넥센타이어의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며 인사말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강 부회장은 "단순 제조·판매라는 기존 형식에서 벗어나 고객에게 만족감과 브랜드 가치, 그리고 감동까지 선사할 수 있는 고객 중심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계속해서 탐구하고 도전하고 있다"며 "넥센타이어는 지금까지 일궈온 78년의 역사와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꾸준한 CSR 활동을 전개하며 지속적인 혁신과 과감한 도전으로 사회적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넥센타이어는 이번 보고서에서 경영성과뿐만 아니라 윤리 경영, 리스크 관리, 노동·인권, 환경·안전 및 보건 등에 대한 성과를 중점적으로 공개했다.

넥센타이어는 유엔(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에 기여하기 위해 글로벌 단체인 GPSNR에 가입하여, 천연고무 구매에 대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정책을 강화하는 등 지구 환경 문제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넥센타이어는 앞으로도 보고서를 통해 투명하게 정보를 공개하고 고객, 주주, 지역사회 등 이해관계자와의 신뢰 제고 및 기업 가치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넥센타이어 지속가능경영보고서.[사진=넥센타이어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