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민 덕후 모여라~무민랜드 제주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문화팀 팀장
입력 2020-09-02 11: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무민랜드 제주 9월 10일 공식 개관

무민랜드 제주 [사진=(주)제이콥 제공]

무민에 관한 모든 것을 알고 싶은 ‘무민 덕후’라면 주목하세요. 올해로 75주년을 맞은 핀란드 국민 캐릭터 무민을 우리나라에서 만날 수 있게 됐습니다.

제주 헬로키티 아일랜드와 홍대 무민카페를 운영 중인 ㈜제이콥이 이달 10일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에 무민랜드를 개관한다고 합니다.

무민랜드제주는 연면적 4150㎡(1255평)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총 두 개의 동으로 구분됐는데요, 빨간 지붕이 보이는 무민 하우스 동에는 국내 최초 3층 규모의 전시 공간인 무민 하우스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곳 무민 하우스 동 1층에서는 무민의 작가 토베 얀손의 삶과 작품을 볼 수 있는 역사 로드부터 무민 연작 소설, 무민 골짜기 체험, 무민 하우스 전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2층에서는 무민 클래식 그림책 조형 전시와 리비에라에 간 무민 가족 전시 공간, 무민밸리 3D 영상을 즐길 수 있다네요.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3층에는 무민과 보니에르 칼센 아트워크를 접목한 미디어 아트, 무민 3D MR 게임존, 매직 볼풀존과 목공 체험 등을 운영하고, 4층에는 옥외 공간으로 푸른 제주 하늘과 맞닿은 무민 정원을 즐길 수 있도록 꾸몄습니다.

흰색 지붕이 보이는 무민라운지 동 1층에는 무민 캐릭터 상품을 판매하는 기프트숍이 자리합니다. 한국 오리지널 무민 상품을 비롯해 핀란드 오리지널 상품까지 한 번에 만날 수 있다니, 덕후라면 ‘솔깃’한 소식 아닌가요?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