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정 "남양주시, 박기춘 남양주복지대단 이사장 선임 재고하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20-08-30 14: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부정한 금품수수로 유죄를 선고 받은 사람…잡음과 물의 예상돼"

김한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30일 박기춘 전 민주당 의원의 남양주복지재단 이사장 선임과 관련, "이사장 선임을 재고하고 시민 여론을 수렴하길 권고한다"고 했다.

김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조광한 남양주 시장은 시민세금 30억원을 출연하고 매년 6억원에 가까운 운영비를 지원하는 남양주복지재단을 만들고 초대 이사장에 박 전 의원을 선임했다고 발표했다"며 이렇게 말했다.

김 의원은 "시민의 돈으로 운영될 복지재단 취지에 맞지 않는 인사"라면서 "사회복지 관련 시민사회의 의견 수렴도 없었다"고 했다.

김 의원은 "박 전 의원은 수년전 부정한 금품수수로 유죄를 선고받고 큰 물의를 일으킨 사람이다. 자숙해야 할 사람이다"며 "그런데도 주택 관련 사업체를 차려놓고 각종 부동산 관련 이권사업에 기웃거린다는 시중의 우려를 듣고 있다. 사실이 아니길 바란다"고 했다.

이어 "본인 스스로가 고사해야 할 일임에도 오히려 시청 공무원을 통해 자리를 청탁했다는 제보도 있었다. 경고한다"고 했다.

그는 "복지사업은 복지 관계자에게 맡겨야 한다. 복지기금의 모금과 둘러싼 잡음과 물의가 예상되는 전력을 가진 정치권 출신 인사에게 맡길 일이 아니다"고 했다.

그러면서 "남양주 시장은 복지재단 사업 방식과 인선 문제를 재고하기 바란다"며 "일방통행식 시정운영은 자제바란다"고 덧붙였다.
 

김한정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