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오늘의 뉴스 종합] 기안84, '복학왕' 여성혐오 비판에 웹툰 수정·사과…'연재중지' 청원 8만명 넘어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민철 기자
입력 2020-08-13 22: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

 
기안84, '복학왕' 여성혐오 비판에 웹툰 수정·사과…'연재중지' 청원 8만명 넘어
웹툰작가 기안84가 연재 중인 웹툰 '복학왕'의 최신화에서 여성혐오 논란을 일으킨 장면을 수정하고 부적절한 묘사에 대한 사과문을 게재했지만 비판이 수그러들지 않고 있다.

지난 11일 공개된 복학왕의 새 에피소드 '광어인간' 2화에선 대기업 아쿠아리움 사업부 인턴으로 취업한 주인공 여성 등장인물 '봉지은'이 남자 상사와 성관계를 가진 뒤 정직원이 된 것으로 추정되는 장면이 묘사돼 논란이 일었다. 기안84는 13일 오후 문제가 된 회차 일부 장면을 수정하고 사과문을 게재했다.

지난 12일 청와대 국민청원에 복학왕 연재 중지를 요구하는 청원이 올라왔고 13일 오후 5시반께 7만명 가량이었던 청원 동의 건수는 4시간 가량 지난 오후 9시반 현재 8만명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14일 '국민외식비' 지원 시작…유흥주점 지원 제외
내일부터 3차 추가경정예산에 편성된 정부지원 국민외식비가 제공된다. KB국민, NH농협, 롯데, 비씨, 삼성, 신한, 우리, 하나, 현대, 9개 카드사 신용카드로 회당 2만원 이상 사용한 국민들은 다음번 외식 때 1만원 할인을 받는다. 할인은 결제대금 차감, 캐시백 등 방식으로 제공되고 카드사별 1일 최대 2회까지만 인정된다.

할인은 유흥주점, 구내 식당업 및 출장 음식서비스업을 제외한 일반음식점, 일반주점, 카페 등 모든 업종의 외식업소에 적용된다. 유흥주점은 통계청 '한국표준산업분류'의 분류로 '숙박 및 음식점업' 하위인 '주점업' 중 하나인 '일반 유흥 주점업'과 '무도 유흥 주점업' 등을 뜻한다. 현장 결제를 이용시 배달앱 주문 결제도 인정 횟수에 포함되나, 간편결제나 바로결제는 인정되지 않는다.
 
"틱톡 운영사 바이트댄스, 인도네시아서 중국 비판 뉴스 검열"
인기 동영상 공유서비스 '틱톡'의 운영사 바이트댄스가 인도네시아에서 뉴스 앱을 제공하면서 중국에 비판적인 기사를 검열해 왔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13일 뉴스통신사 로이터는 중국 대형 IT기업 바이트댄스가 지난 2018년부터 올해 중반까지 인도네시아 지역에서 제공하는 뉴스 서비스 앱 '바카베리타(Baca Berita)'의 콘텐츠 중 중국에 비판적인 내용을 검열해 왔다고 다수의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바이트댄스의 인도네시아 뉴스 앱 콘텐츠 검열 의혹은 현지에서 이 회사와 중국에 대한 반감을 더 확산시켜 서비스 운영에 차질을 야기할 수 있다. 바이트댄스는 앞서 미국인 틱톡 사용자의 개인정보 유출과 국가안보 문제를 제기하며 현지 틱톡 사업을 미국 기업에 매각하지 않으면 서비스를 폐쇄하겠다는 정부의 압박을 받고 있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