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 온택트] 온라인 평생학습 서비스 지식 추천과정 방구석 랜선여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양주)최종복 기자
입력 2020-08-07 13: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양주시 제공]

경기 양주시(시장 이성호)가 온라인 평생학습 서비스 지식(GSEEK)에서 추천테마로 ‘방구석 랜선여행’을 선정했다.

GSEEK는 무더위와 코로나19에 지친 시민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경기도 구석구석부터 세계일주까지 여행을 떠난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온택트(Ontact) 여행 과정을 모아 소개한다.

온택트는 비대면을 일컫는 ‘언택트(Untact)’에 온라인을 통한 외부와의 ‘연결(On)’을 더한 개념이다.

과정은 △떠나요, 경기도. VR(가상현실)과 함께 가는 곳, △그곳에 가면 역사를 만난다 – 경기 북부·남부·동부 △GO! 행복한 패밀리 캠핑 △경기도의 숨은 이야기, 비하인드 어메이징 경기도 △10대 소년의 경기도 여행로그 △경기도의 숨은 음식 이야기, 맛있는 경기도2 △탁재형 PD의 떠나볼까 자유여행 △김진석 작가의 걸으며 사진 찍기 등이다.

온라인 강좌는 누구나 GSEEK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절차를 거쳐 신청할 수 있다. 수강신청 후 수강 현황 목록, 학습진도율 확인은 물론 이수과목에 대한 수료증도 발급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마음껏 여행 다닐 수 없는 시기인 만큼 랜선으로 떠나는 여행을 통해 그동안 쌓인 스트레스와 답답함을 위로받고 눈과 마음이 즐거운 휴가 보내시기 바란다”고 했다.

한편, 경기도 온라인 평생학습 서비스 GSEEK는 시민의 평생학습 접근성과 편의성 향상을 위해 경기도와 31개 시군이 함께 외국어, 자격증, 생활·취미, 부모교육 등 8개분야 1300여개의 다양한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 중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