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신보, 집중호우로 피해 입은 재해기업 특별경영자금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김문기 기자
입력 2020-08-06 16: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재해중소기업 확인증이나 피해사실 확인서 발급… 기업 대상 최대 5억

 


경기도와 경기신용보증재단(이하 경기신보)은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도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해 특별경영자금을 지원한다고 6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지자체로부터 재해중소기업 확인증 또는 피해사실 확인서를 발급 받은 기업이다. 융자한도는 중소기업 5억원 소상공인 5000만원이다. 융자기간은 4년(1년 거치 3년 균분상환) 융자금리는 약 1%대(은행금리–이차보전율)이며 담보는 부동산과 보증서 등이다.

경기신보는 재해 중소기업 특례보증 제도를 통해 재해기업에 대한 보증지원 절차를 추진한다. 지원대상은 정부(지자체)로부터 재해중소기업 확인증 또는 피해사실 확인서를 발급 받은 기업이며, 지원한도는 운전자금은 업체당 2억원 또는 재해 관련 피해금액 중 적은금액, 시설자금은 재해 관련 피해금액 내에서 시설 소유자금 범위 내이다. 보증비율은 100%이며, 보증료율은 연 0.5%(특별재해 연 0.1%)이다.

아울러, 부천·하남시에서는 별도로 시·군 추천 재해중소기업 특례보증을 시행하고 있다. 지원대상은 관할 시·군단체장이 재해중소기업 특례보증을 이용할 수 있도록 추천서로 추천한 기업이다.

지원한도는 1억원(비제조업 5000만원) 또는 재해 관련 피해금액 중 적은 금액이다. 보증비율은 100%이며, 보증료율은 연 0.5%(특별재해 연 0.1%)이다. 

이민우 경기신보 이사장은 “이번 폭우로 피해를 입은 재해기업이 빠르게 정상적인 경영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시·군과의 협력을 통해 적시적기에 자금지원 절차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