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 "비 피해 큰 지역 '특별재난지역' 선포 검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원승일 기자
입력 2020-08-04 10: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금 가장 중요한 민생 현안, 주택시장 안정"

정세균 국무총리가 4일 "비 피해가 큰 지역에 대해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를 중심으로 특별재난지역 선포를 포함한 신속한 지원방안을 검토해 달라"고 말했다.

정 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이미 많은 피해가 발생했고, 안타깝게도 목숨을 잃으신 분들도 계시다"며 이 같이 밝혔다.

그는 "관계부처와 지방자치단체는 인명피해가 더 이상 생기지 않도록 하는 데 역점을 두고, 비 피해 최소화를 위해 긴장감을 갖고 철저히 대처하라"며 "비가 그치는 대로 조속한 피해복구에 나서 달라"고 당부했다.
 

정세균 국무총리가 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정 총리는 이날 발표되는 주택공급 확대 방안과 함께 국회 본회의에서 상정되는 '종합부동산세법' 등 11건의 부동산 관련 법률 개정안도 언급했다.

그는 "지금 가장 중요한 민생 현안은 주택시장 안정"이라며 "그간 정부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시장 불안이 해소되지 않아 국민께 송구한 마음"이라고 했다.

이어 "주택임대차보호법에 이어 공급 확대와 투기수요 억제, 실수요자 보호라는 주택시장 안정을 위한 큰 틀이 완성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정 총리는 "국토교통부 등 관계부처는 시장 상황을 철저히 점검하면서 신속하고 빈틈없는 정책 집행에 각별한 노력을 기울이라"며 "이번엔 반드시 주택시장을 안정시킬 수 있도록 정부의 모든 역량을 총집결해달라"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