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그룹사 전직원 디지털역량 강화 나선다

서대웅 기자입력 : 2020-07-28 10:07
'DT·IT 지식 콘텐츠' 온라인 연수 진행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이 지난 3일 2020 하반기 경영전략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그룹은 그룹사 모든 직원을 대상으로 'DT·IT 지식 콘텐츠' 온라인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그룹 DT(Digital Transformation) 혁신 가속화를 위한 조직문화를 확산하고, 전문역량을 키우기 위해서다.

이번 연수는 그룹사 전직원이 코로나19 사태로 촉발된 언택트(비대면) 영업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하루 10분 내외 분량의 온라인 콘텐츠 영상과 자료를 PC 또는 모바일로 자율적으로 학습하게 된다.

온라인 플랫폼에 탑재된 연수 컨텐츠는 4차 산업혁명, DT·IT 트렌드, DT전략, 인공지능 등과 같이 최근 부각되고 있는 핀테크 기술과 디지털 금융환경에 발맞춘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된다.

특히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은 지난 3일 '2020 하반기 경영전략 워크숍'을 열고 그룹의 하반기 핵심 대응전략 중 하나로 '디지털 혁신'을 임직원들에게 주문한 바 있다.

앞서 우리금융은 지난 5월 '디지털혁신위원회'를 출범시켰다. 손 회장이 위원장을 맡고, 산하에 권광석 우리은행장을 총괄장으로 하는 '디지털혁신총괄' 조직을 신설해 디지털 혁신에 승부수를 띄웠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우리금융의 새로운 디지털 비전인 'Digital for Better Life'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며 "성공적인 그룹 DT를 완성하기 위한 혁신문화 조성은 핵심 경쟁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금융은 지난 4월부터 그룹사 경영진을 대상으로 디지털 마인드 제고를 위한 '디지털 역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그룹사 경영진들이 젊은 직원들의 멘토링을 통해 디지털 트렌드는 물론, 각 그룹사에서 운영 중인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 구성과 콘텐츠의 활용방안에 대해 이해하고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갖는다.

코로나19 재난구호 후원하기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