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약품, 척추 임플란트 제조업체 메디쎄이 인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황재희 기자
입력 2020-07-28 09: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헬스케어 사업영역 본격 진출…해외 진출 타진

[사진=동화약품 제공]

동화약품은 척추 임플란트를 제조하는 의료기기 업체 메디쎄이를 인수한다고 28일 밝혔다.

메디쎄이는 2003년 10월 설립된 의료기기 업체로, 국내 척추 임플란트 시장 1위 기업이다. 메디쎄이 매출의 80% 이상은 흉요추(Thoracolumbar: 등뼈와 허리뼈)용 척추 임플란트가 차지하고 있으며, 척추경 나사못 등 총 15건의 특허권을 비롯해 척추임플란트 등 13건의 상표권을 갖고 있다.

동화약품은 메디쎄이 인수를 통해 의료기기 사업 영역에 진출한다. 이번 인수는 동화약품이 최근 AI(인공지능) 헬스케어 솔류션 기업 뷰노 지분 투자 등 전통 제약산업 외 신규 헬스케어 사업영역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박기환 동화약품 대표는 “메디쎄이는 척추 의료기기 국산화에 전념해 온 국내 토종기업으로, 제약보국의 이념을 실천해 온 민족기업 동화약품이 인수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메디쎄이의 경쟁력 있는 기술력은 동화약품의 신성장 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글로벌 의료기기 성장 분위기 속에서 동화약품도 의료기기 수출 거점을 확보해 해외 진출을 타진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출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동화약품이 취득하는 메디쎄이의 주식은 총 201만8198주로, 195억7652만원 규모다. 주식 취득 예정일은 9월 24일로, 취득 후 동화약품이 소유하게 되는 메디쎄이 주식 지분율은 52.93%다.

한편, 메디쎄이는 지난해 4월 척추융합시스템과 환자 맞춤형 외상고정 임플란트 설계·제조기술에 대해 한국거래소가 지정한 전문 평가기관으로부터 AA 등급 기술평가를 받은 바 있으며, 5월에는 산업통상자원부 산하기관 한국산업기슬진흥원에서 주관하는 ‘3D 프린팅 의료기기 산업기술 실증사업'에 선정된 업체다. 2017년에는 미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3D 프린팅 기반 다공성 추간체 유합 보형재의 판매허가를 획득했으며, 미국 브라질, 칠레, 멕시코 등 4개의 독립법인과 중국 1개의 합작법인, 30여개의 대리점을 통해 34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