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 더욱 더 '금값' 된다…"추가부양에 상승 가능성 ↑"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은숙 국제경제팀 팀장
입력 2020-07-21 18: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안그래도 높은 금 가격이 다시 들썩이고 있다. 미국 내 코로나19 확산이 계속되면서 추가 부양이 이뤄질 수 있다는 전망 때문이다.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연준·Fed)가 보다 완화적 정책에 나설 가능성도 높아지고 있다고 외신은 전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불확실성은 가시지 않은 가운데 각국 중앙은행에서 부양책을 이어갈 경우 금 가격은 상승할 수 밖에 없다는 분석이다. 

미국의 코로나19 확산은 여전히 맹위를 떨치고 있다. 일부 지역에서는 다시 경제 봉쇄를 강화하는 전략을 펴고 있다. 

연준 관료들은 미국 경제가 더 악화할 것을 우려하고 있다. 최근 찰스 에반스 시카고 연방준비은행(연은) 총재는 통화정책은 하방 위험을 대처하는 데 주력해야 한다며 이를 위한 정책을 펴야한다고 주장했다. 

존 윌리엄스 뉴욕 연은 총재와 라파엘 보스틱 애틀랜타 연은 총재도 경기에 대한 우려를 표하면서 추가적인 통화완화정책이 있을 수 있다는 시그널을 보내고 있다고 외환전문포털 포렉스라이브는 지적했다. 

영국 중앙은행인 잉글랜드은행 역시 코로나19 위기 타계를 위해 추가 부양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골드만삭스 이코노미스트들은 영국 중앙은행이 8월에 마이너스 금리 전환 신호를 보낼 수 있다고 전망했다. 

무엇보다도 코로나19 재확산이 다시 올 가능성이 높다는 사실도 시장의 불확실성을 높이고 있다. 최근 백신 개발이 잇따라 성과를 내고 있기는 하지만, 최종 개발까지는 여전히 최소 수개월 길게는 수년이 걸릴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지적한다.

공중보건 불확실성이 계속되지 않는 상황에서 부양책이 계속 이어질 경우 금은 계속 상승할 수 밖에 없다는 게 전문가들의 지적이다. 최근 글로벌 금융업체들은 온스당 금 가격이 연내 2000달러에 달할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