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천 시장 "방역관리자 지정 등 상시점검 통해 최선 다하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과천) 박재천 기자
입력 2020-07-21 13: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과천시 제공]

김종천 시장이 21일 "과천시는 정부의 방역조치 조정에 따라 운영을 재개하는 공공시설에 대해 방역관리자 지정, 출입자 관리현황 등 상시점검을 통해 시설을 안전하게 이용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김 시장은 수도권 방역강화조치 조정방안 발표에 따른 공공시설 운영재개 시정 브리핑에서 '코로나19 국내 첫 확진자가 발생한지 6개월이 됐는데 그 동안 적극 협조해 주신 시민 여러분과 헌신적으로 노력해주신 의료진, 방역관계자 등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운을 띄웠다.

이어 "그간 수도권 대상 공공시설 운영중단과 다중이용시설 집합제한 등 강도높은 방역강화조치를 시행해온 정부가 최근 수도권 환자 발생 규모가 줄고 비교적 안정세를 보임에 따라, 수도권 방역강화조치조정방안을 발표했다"면서 "과천시도 시민 들이 자주 찾는 도서관 등 공공시설 14개소를 오는 22일부터 운영 재개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박 시장은 "다만 이 경우 입장인원 제한, 마스크 착용, 전자출입명부 도입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야 할 것"이라며, "특히 밀폐, 밀접, 밀집 3밀 피하기, 마스크 쓰기, 손씻기, 사회적 거리두기 등 기본 방역수칙을 생활해 달라"고 당부했다.

현재 과천시는 총 12명의 확진자가 발생했으나 최근 발생한 3명의 확진자도 지역전파 없이 전반적으로 안정세를 보이고 있는 상태다.

이에 김 시장은 정보과학도서관등 3개 도서관은 자료실 좌석을 30%범위내로 운영, 추사박물관은 동일시간대 10명이하로, 개별 관람만 허용하되, 실외체육시설은 대관을 포함해 전면개방 하기로 했다.

또한, "동 문화교육센터와 청소년수련관 등 각종 문화교육 프로그램 시설은 수강생모집 준비를 실시, 각 시설별로 여건에 맞게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도 했다.

한편 김 시장은 "재충전을 위한 금번 여름휴가 계획시 가족단위의 소규모 인원으로 한적한 야외의 휴가지나, 관광객이 몰리는 혼잡한 시간대를 피해 개별 차량으로 이동하는 등 공공시설 운영재개가 방역과 일상이 조화를 이루는 모범사례가 될 수 시민 여러분들이 적극적으로 협조해달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