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성준 "집값 안 떨어진다"…통합당 "솔직한 고백, 무능보다 나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20-07-17 10: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진성준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7일 "(부동산 가격이) 그렇게 해도 안 떨어질 것이다. 부동산이 뭐 이게 어제오늘 일인가"라고 말해 논란이 일고 있다. 미래통합당은 "솔직한 고백은 무능보다 낫다"고 비꼬았다.

진 의원은 전날 밤부터 이날 새벽까지 MBC 100분토론에 출연, 토론 후 마이크가 꺼지지 않은 상태에서 김현아 통합당 비대위원이 "(부동산 가격이) 떨어지는 것이 국가 경제에 너무 부담되기 때문에 그렇게 막 떨어뜨릴 수 없다"고 말하자 이렇게 답변했다.

이를 두고 김은혜 통합당 대변인은 구두논평에서 "취중진담 같은 토롬진담. 문재인 정부의 두 얼굴을 확인했다"며 "솔직한 고백은 무능보다 낫다"고 했다. 이어 "국민들에게 상처만 주는 부동산 정책 이제는 거두시라"고 했다.

주호영 통합당 원내대표도 기자들과 만나 "(진 의원은) 청와대에서 근무했다. 서울시 부시장도 했다"며 "그런 사람이 그러니 이 정권의 위선이 얼마나 심하냐"고 물었다.

진 의원은 이후 논란이 일자 입장문을 내고 "내 발언은 정부 대책이 소용없다는 취지가 아니다"며 "'집값이 떨어지는 것이 더 문제'라고 주장하면서 정부의 부동산 대책을 발목 잡으려는 '집값 하락론자'들의 인식과 주장에 대한 반박"이라고 해명했다.
 

진성준 더불어민주당 전략기획위원장이 17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