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묵하던 여가부, 내일 성폭력방지위 긴급회의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경은 기자
입력 2020-07-16 19: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정옥 장관, 민간위원들과 성추행 피해 대책 논의

  • "피해자 보호 및 재발 방지 대책 보완해 나가겠다"

이정옥 여성가족부 장관이 지난달 30일 국회에서 열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3차 추경안 편성과 관련해 부처의 기금운용변경안에 대해 제안설명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여성가족부가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비서 성추행 의혹과 관련해 오는 17일 여성폭력방지위원회 긴급회의를 열고 대책을 논의한다.

16일 여가부에 따르면 이정옥 여성가족부 장관은 17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긴급회의를 주재하고 민간위원들로부터 피해자 보호 및 유사 사건 재발 방지 등에 관한 의견을 청취, 대책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번 회의에는 이수정 경기대 교수와 정은자 전국성폭력상담소협의회 대표, 최금숙 한국여성단체협의회 대표 등 민간 위원 6명이 참석한다.

이번 회의는 이날 급작스럽게 잡힌 것으로 확인됐다.

여가부 관계자는 "전날까지는 회의 개최 계획이 없었다"며 "이날 오후 회의를 개최하기로 확정 지었다"고 전했다.

이 장관은 이날 오후 긴급회의 개최 공지 보도자료에서 "최근 일련의 사건에서 발생하는 2차 피해 등으로 인해 피해자가 겪고 있을 정신적 충격과 어려움에 우리 사회가 공감해야 한다"면서 "모든 구성원이 일생 생활로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이 장관은 "회의를 통해 수렴된 민간위원의 의견을 토대로 관계 부처 간 실무협의 등을 거쳐 피해자 보호 및 재발 방지 대책을 보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