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철 풍수해보험으로 자연재해 보장받으세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종호 기자
입력 2020-07-14 15: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연합뉴스 ]


#. 호우 경보가 발표되고 하천이 범람하자 고지대로 대피했던 A씨는 집에 돌아와 보니 주택 한쪽 외벽이 무너져 주택 전체가 기울어져 있었다. 집안 내부의 가전제품과 수도, 전기설비도 모두 수리할 수 없는 상태였다. 망연자실한 A씨는 풍수해 보험에 가입했던 것을 기억하고 보험금을 청구해 보상받았다.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되자 폭우로 인한 자연재해를 보장하는 보험 상품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자연재해를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은 풍수해보험과 주택화재보험의 풍수재 특약, 농작물·가축·양식수산물 재해 보험 등이 있다.

다세대 주택 거주자나 소상공인 등은 자연재해 특화보험인 풍수해보험에 가입하면 자연재해로 인한 재산피해를 보상받을 수 있다. 풍수해보험은 행정안전부에서 관할하는 정책성 보험으로 정부와 지자체의 보험료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소상공인도 소상공인용 풍수해보험에 가입하면 자연재해로 인한 상가·공장의 피해를 보장받을 수 있다.

정부의 정책성 보험은 농작물·가축·양식수산물 재해보험도 있다. 이 보험은 정부와 지자체로부터 50% 이상 보험료를 지원받을 수 있다. 다만, 농작물 재해보험 등은 파종시기 등은 고려해 보험 가입시기와 가입지역에 제한이 있다.

개인이 주택화재보험에 가입하는 경우 풍수 재특약이나 지진 특약을 추가하면 자연재해 피해를 보상받을 수 있다. 특약을 추가하는 방식은 별도 보험에 가입해야 하는 불편함 없이 화재뿐 아니라 자연재해로 인한 주택피해를 보상받을 수 있다. 다만, 보험상품마다 보장하는 자연재해 범위가 달라 꼭 확인하고 자신에게 적합한 보험에 가입해야 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