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디펜스, 국내 기업 최초 PMS '레벨8' 획득

백준무 기자입력 : 2020-07-14 09:05
한화디펜스가 최신 기준이 적용된 생산성경영시스템(PMS) 인증 심사에서 국내 기업 최초로 '레벨 8'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PMS 인증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기업 경영시스템 역량 진단 프로그램이다. 생산성 향상을 위한 과제 수행 및 혁신 활동 지원 목적으로 시행되고 있다. 이 제도가 2013년 첫 시행된 이후 레벨 8을 획득한 기업은 한화디펜스가 처음이다.

지난해부터 4차 산업혁명의 흐름을 반영해 말콤 볼드리지 등 글로벌 선진 경영모델 기반으로 인증 규격이 엄격하게 개정된 가운데, 역대 최고 점수로 레벨 8의 벽을 돌파한 것은 최상의 경영시스템을 운용한다는 점을 입증한 것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레벨 8은 '환경 변화에 신속하고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경영시스템을 갖춘 기업'에 주어지는 최상위 등급이다. 이번 심사에서 한화디펜스는 7개 심사 항목 중 △리더십 △혁신 △고객 △측정·분석 및 지식관리 △인적자원 △프로세스 등 6개 부문에서 레벨 8을 받으며 PMS 역대 최고 점수인 722.6점을 기록했다.

심사단은 한화디펜스가 지난해 1월 합병 완료 후, 시너지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성장전략 수립, 업무 프로세스 혁신, 성과창출 연계 고객관리 강화, 스마트 업무 환경 구축 등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인 점에 큰 점수를 줬다. 여기에 협력사와의 동반성장과 생산성 강화를 위한 실질적인 이행 프로그램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성수 한화디펜스 대표는 "합병 후 단기간에 프로세스, 표준통합 등 화학적 결합의 결과가 레벨 8로 증명된 것"이라며 "우리가 경험하고 추진해온 것들이 협력사나 계열사에 바람직하게 전파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성수 한화디펜스 대표이사(왼쪽)가 10일 서울 장교동 한화빌딩에서 생산성경영시스템(PMS) 인증서 전달식에 참석해 이진환 한국생산성본부 생산성혁신연구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화디펜스 제공]


코로나19 재난구호 후원하기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