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당, 정부에 ‘백선엽 홀대’ 공세...“정상적인 나라인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승훈 기자
입력 2020-07-13 17: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나라 구출하는데 혁혁한 공로 세우신 분"

미래통합당은 13일 고 백선엽 장군의 장지 문제를 두고 정부가 백 장군을 홀대하고 있다며 공세를 펼쳤다.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비대위 회의에서 “백선엽 대장의 장지를 놓고 정치권이 이렇다 저렇다 이야기하는 걸 놓고서 과연 대한민국이 정상적인 나라인가 생각을 하게 된다”고 날을 세웠다.

그러면서 “6·25 전쟁의 백척간두에 서 있던 나라를 구출하는데 혁혁한 공로를 세우신 분”이라며 유감을 표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도 “국군통수권자인 문 대통령이 반드시 창군 원로이자 나라를 구한 백선엽 장군을 조문해 달라고 정중하게 요청한다”고 했다.

아울러 백 장군의 장례를 육군장에서 국가장 또는 사회장으로 격상할 것을 촉구했다. 특히 정부가 백 장군의 장지를 동작구 국립현충원이 아닌 대전현충원으로 정한 데 대해 “대통령이 결단하면 동작동 국립묘지로 모실 수 있다”며 “이틀이 남았기 때문에 문 대통령의 결단을 촉구한다”고 요구했다.

군 출신인 신원식 통합당 의원도 이날 MBC 라디오에 출연해 “서울현충원은 원래 6·25 전사자들을 모시기 위한 묘지였다”며 “6·25 전쟁 구국의 상징인 백 장군을 그곳에 모시는 게 국민의 도리”라고 강조했다.
 

발언하는 김종인 비대위원장. 미래통합당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가운데)이 13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