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뷰티풀 라이프’ 사업 참여기관 공모…취약계층여성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오수연 기자
입력 2020-07-06 09: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뷰티풀라이프 로고 [로고=아모레퍼시픽 제공]

아모레퍼시픽은 취약계층 여성의 경제적 자립을 돕는 2020년 ‘뷰티풀 라이프’ 사업 참여기관 모집을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이날부터 오는 24일까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온라인배분신청시스템을 통해서만 접수할 수 있다.

다문화여성, 비혼(양육)모, 장애여성 등 취약계층여성 관련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사업 경험이 있거나 전문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기반을 지닌 비영리 단체 및 기관이면 신청 가능하다.

취약계층여성 특성에 맞는 직무개발 및 직업훈련 프로그램, 취업·창업을 위한 통합 서비스(돌봄지원, 취업동기부여 등)를 주요 사업내용으로 예산과 사업계획서를 제출해야 한다. 심사를 거쳐 선정된 기관은 총 3억원 규모의 사업비 중 최대 50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대다수 여성경제역량 강화사업의 경우 재취업이 필요한 고학력 경력단절여성이 주요 대상이다. 반면 뷰티풀 라이프는 노동시장에서 소외가 심각한 취약계층 여성을 대상으로 개선된 근로형태를 제공하고 경제적 자립을 돕는데 의의를 둔다.

올해는 뷰티풀 라이프 사업 내실화를 위한 원년으로 취약계층 여성의 특성을 세심히 고려한 프로그램을 통해 삶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또 각자 고유한 역량을 지닌 여성들이 사회 속에서 함께 어울리며 제 역할을 다한다는 의미를 담은 로고도 새롭게 개발했다.

지난 2017년 시작해 2020년까지 여성 20만명의 건강과 웰빙, 경제적 역량을 높여 여성의 삶을 아름답게 하는 것을 목표한 아모레퍼시픽 ‘20 바이 20 커미트먼트(20 by 20 Commitment)' 활동의 수혜자는 지난해 기준 누적 44만1458명으로 221%의 성과를 이뤄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