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노조, 부산교육청에 교육기부금 전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산)박신혜 기자
입력 2020-07-03 12: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사업회 기금으로 지역상품권 구입 및 사용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

국민건강보험노동조합 부산본부(추모사업회)는 지난 2일 위기가정 아이들을 위해 1천만원을 부산시교육청에 기부했다 [사진=국민건강보험노동조합제공]

국민건강보험노동조합 부산본부(추모사업회)는 지난 2일 위기가정 아이들을 위해 1천만원을 부산시교육청에 기부했다고 3일 밝혔다.

추모사업회 회원들의 자율기부를 통해 조성한 1천만원을 부산시교육청에 기부하고 약 6천만원의 부산지역상품권을 구입해 약 1,000여명의 회원이 지역 내에서 사용하도록 했다.

건보노조 추모사업회 부산본부 이태호 본부장은 "이번 사업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산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마중물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으며, 전국 각 지역에서 근무하는 회원 1만3천여명이 사용할 수 있도록 총 9억여원 상당의 지역상품권 구입을 확대할 예정" 이라며 "이번 결정은 건보노조 추모사업회가 조합원의 복리증진은 물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함께 본부장은 "노동조합이 사회적 책임을 다하여 코로나 사태 극복과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사례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건보노조 추모사업회는 내부논의를 거쳐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노력 중인 보건의료인 등을 지원하기 위한 상당 규모의 기부 또한 추진예정이다.

한편,국민건강보험노동조합은 올해 초 ‘건보노조 추모사업회’를 별도로 설립하고 자율적인 기부를 통해 조합활동으로 희생하신 분들을 추모하고 조합원 사망 시 유족위로금을 지원하며 다양한 기관에 기부 사업을 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