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전통시장·상점가 ‘대한민국 동행세일’ 참여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문경) 피민호 기자
입력 2020-06-23 11: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공동마케팅 행사로 다채롭게 열린다.

[사진=문경시 제공]

경북 문경시는 오는 26일부터 7월 12일까지 ‘대한민국 동행세일’행사의 일환으로 전통시장, 상점가 공동마케팅 행사를 진행한다.

대한민국 동행세일은 중소기업벤처부가 코로나19로 위축된 소비를 되살리고자 하는 목적으로 전통시장, 대형마트, 중소기업 등 각종 유통업체들이 참여해 세일, 경품추첨, 이벤트 등의 다채로운 행사들로 구성된다.

문경시는 중소벤처기업부 국비 공모사업 예산 총 1억4,000만원을 유치해 코로나 이후 침체된 시장 경제 활성화에 나선다.

이번 행사는 문경시 모든 전통시장과 등록상점가에서 시행되며 문경중앙시장을 포함해 △점촌전통시장 △가은아자개시장 △문경전통시장 △문화의거리 행복상점가 △점촌역전상점가가 참여한다.

문경중앙시장은 이번 대한민국 동행세일에서 ‘꾸버라 불금 회식 데이’, ‘황금열쇠를 잡아라’, ‘아이조은 행복놀이’등 다양한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준비해 침체된 시장의 활기를 불어넣을 계획이다.

‘꾸버라 불금 회식데이’는 시장의 온갖 재료를 구워먹을 수 있는 주민 참여형 야시장으로 업그레이드돼 시행된다.

문경중앙시장 어울림장터에서 진행되는 ‘꾸버라 불금회식데이’는 저녁 6시 30분부터 밤 10시까지 지역 주민들의 즐거운 금요일 밤을 책임질 예정이다.

‘황금열쇠를 잡아라’ 이벤트는 이 기간 동안 문경중앙시장 장보기 배송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응모권을 배포하고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지급한다.

1등 황금열쇠 2돈, 2등 TV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되는 행사로 코로나19로 시장을 찾기 힘든 장보기‧배송서비스 이용 고객들의 비대면 상품구매를 확산시키고, 경품추첨은 다음달 13일 오후 4시 SNS를 통해 생방송 중계된다.

점촌전통시장에서는 ‘38 행운을 잡아라’가 진행된다.

오는 27일부터 7월 3일까지 점촌전통시장의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경품권이 증정되고, 7월 3일 추첨을 통해 양문형냉장고를 비롯한 각종 경품들이 지급된다.

가은아자개시장은 ‘아자!아자!경품타자!’ 이벤트를 오는 27일부터 7월 4일까지 진행한다.

행사기간동안 경품응모권을 배포하고 다음달 4일 경품추첨을 통해 양문형냉장고, 세탁기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문경전통시장은 ‘문경약돌 한우·돼지 가든파티’, ‘특가상품 기획전’, ‘상차림 이용 쿠폰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문경약돌 한우․돼지 가든파티’는 문경의 특산물인 약돌 한우와 돼지고기를 저렴한 가격으로 상차림 해 구워먹을 수 있는 행사로 다음달 3일과 4일 이틀 동안 진행한다.

이 행사에는 바비큐뿐만 아니라 포차부스가 설치돼 다양한 먹거리와 함께 지역가수 공연도 함께 진행한다.

특가상품 기획전은 문경전통시장의 각 점포당 한 상품씩 최소 50% 할인된 기획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오는 26일부터 7월 12일까지 영수증 합산 금액이 3만원 이상일 시, 상차림 이용 쿠폰을 증정하는 행사도 준비돼 있다.

문화의 거리 행복상점가와 점촌역전상점가는 오는 27일과 다음달 11일과 25일(토) ‘끼~얏~호~! 여름 야시장’을 진행한다.

‘끼~얏~호~! 여름 야시장’은 상인과 주민셀러들이 지역특산품과 수공예품, 음식들을 판매하는 야시장으로 이 기간 동안 캐리커쳐, 버스킹, 인형극 등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를 제공한다.

행복·점촌역점상점가는 ‘와르르~! 대박경품을 잡아라’ 행사도 진행한다.

다음달 4일과 18일, 8월 1일 문화의 거리 국민은행과 우체국 앞에 설치된 응모함에 상점가에서 구매한 만 원 이상 영수증에 이름과 전화번호를 넣어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황금열쇠, 냉장고 등 알찬 경품이 주어진다.

추첨은 행사 당일 페이스북과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영상 중계된다.

문경시는 대한민국 동행세일 행사를 앞두고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한다.

행사장을 소독하고, 손소독제를 곳곳에 비치하고, 행사장에 오는 시민들의 체온을 점검하고 마스크착용과 거리유지 등 방역에 힘쓸 예정이다.

문경시 전통시장 담당자는 “코로나19 위기로 침체된 전통시장과 상점가에 대한민국 동행세일을 계기로 매출증진과 시장 활성화가 기대된다”며 “전통시장과 상점가가 지역민들에게 문화와 축제의 공간으로 활용돼 시민들의 사랑을 받는 장소로 거듭나게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