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 '포레나', 론칭 10개월만 '프리미엄 브랜드'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지은 기자
입력 2020-06-22 09: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6개 분양단지 연속 완판, 미분양 제로

  • 올해 포레나 단지 2만가구 달성 예상

포레나 부산 초읍 단지 전경[사진 = 한화건설]

한화건설의 주택 브랜드 포레나(FORENA)가 론칭 10개월 만에 프리미엄 브랜드로 정착했다는 평이다.

한화건설은 지난해 8월 포레나 브랜드 론칭 이후 분양한 6개 단지를 모두 완판했다. 포레나로 분양되거나 이름을 바꾼 모든 단지(공사 중·입주 단지 포함)가 미분양 제로(0)를 달성했다.

포레나 전주 에코시티는 지역 역대 최고 청약경쟁률을 기록했으며, 포레나 부산 덕천의 경우 2년 만에 부산 내 최고 청약경쟁률을 다시 썼다.

포레나는 부동산 시장 장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던 거제시에서도 선전했다. 한화건설이 재작년 10월 처음 분양한 후 약 1년 6개월간 미분양으로 남아 있던 거제 장평 꿈에그린은 '포레나 거제 장평'으로 단지명을 바꾼 후 완판됐다. 한화건설은 미분양 관리지역이었던 천안(지난 5월 해제)에서도 포레나 천안 두정을 3개월 만에 완판했다.

한화건설이 지금까지 포레나로 분양한 단지는 총 6346가구다. 포레나 브랜드로 변경한 가구수는 8633가구로, 포레나 브랜드로 변경한 사례가 최초 분양 사례를 앞지른다. 변경 사례는 향후에도 계속 늘어날 것으로 한화건설 측은 내다보고 있다.

현재까지 공급된 약 1만5000가구의 포레나 단지와 하반기 분양물량 및 브랜드 변경 가구수를 더하면 올해까지 전국의 포레나 단지는 2만 가구를 넘어설 것으로 보인다.

한화건설은 포레나 브랜드에 대한 관심과 인기에 부응하기 위해 '포레나 시그니처 디퓨저'에 이어 고객의 브랜드 경험을 강화하기 위한 상품도 꾸준히 출시한다는 전략이다. 지난 5월 출시된 포레나 시그니처 디퓨저는 포레나만의 향을 담은 디퓨저로, 기존 건설사의 천편일률적 마케팅에서 탈피하고 브랜드의 명품 이미지를 한층 강화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포레나는 스웨덴어로 '연결'을 의미한다. '사람과 공간의 연결'을 통해 새로운 주거문화를 만들겠다는 한화건설의 의지가 담겼다.
 

포레나 BI[사진 = 한화건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