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동현 "꿈의 무대 ARC서 승리해 기쁘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동훈 기자
입력 2020-06-09 16: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ARC001서 '로드FC' 데뷔

“꿈의 무대에서 승리해 기쁩니다.”

배동현(35)의 말이다. 그는 지난달 23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롯데월드 핫식스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열린 ARC(아프리카TV 로드 챔피언십) 001 메인 이벤트에서 허재혁(35)을 상대로 3라운드 접전 끝에 TKO 승을 거뒀다.
 

허재혁에게 파운딩 공격 중인 배동현[사진=ARC 대회 조직위 제공]


배동현은 전직 축구 선수다. 초등학생 때부터 내셔널리그(실업 리그)까지 15년 넘게 선수 생활을 이어왔다. 그러던 그가 격투기에 푹 빠졌다. 본업과 육아 그리고 격투기 선수까지. 그는 "친구 아버지 권유로 운동을 시작했다. 처음에 축구를 했고 결혼 후에는 레슬링을 했다. 우연한 기회로 박준오 감독을 만나서 격투기에 푹 빠졌다"고 했다.

배동현은 세종시에 거주하고 있다. 대전에 있는 팀피니쉬까지는 왕복 100km. 그래도 그는 싱글벙글한다. "격투기가 재밌다. 아내에게는 항상 미안하고 고맙다"며 "회사 동료들이 휴가 쓰는 것을 배려해 주고 있다. 격투기가 너무 좋다. 기차를 타고 훈련하러 갈 때도 있다"고 미소를 지었다.

배동현은 ARC001에서 로드FC 데뷔전을 치렀다. 경기는 3라운드까지 이어졌다. 지친 허재혁에게 파운딩 공격으로 레프리 스톱을 끌어냈다. 그는 "꿈에 그리던 무대다. 허재혁 선수가 많은 것을 준비해 왔다"며 "1라운드에서 지칠 줄 알았는데 예상이 빗나갔다. 운이 좋았다고 생각한다. 항상 배운다는 자세로 임하고 있다. 모니터링하고 연습했던 부분이 시합에서 나왔다"고 했다.

배동현을 승리로 이끈 것은 박준오 감독과 가족. 그는 먼저 박 감독에 대해 "잘 이끌어 주신다. 시합이 잡히면 축제 분위기다. 힘을 주고 함께 준비한다. 이런 모든 부분이 승리의 원동력"이라고 치켜세웠고, 가족에 대해서는 "반대도 많았지만, 아내는 '잘했다'고 응원해 줬다. 걱정하던 가족들이 이제는 모니터링을 해주고 있다. 언론에 노출되다 보니 즐거워하셨다"고 했다.

인터뷰 말미에 배동현은 "아내와 시은이 시율이에게도 고맙다. 장인, 장모님께도 감사드린다. 아버지는 2년 전에 돌아가셨다. 마지막까지 운동을 그만하라고 하셨다. 산소에 가면 '아버지 운동 재밌어요. 조금만 더 할께요'라고 설득하곤 한다. 하늘에서 잘 계셨으면 좋겠다"고 말을 줄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