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성모병원-민들레지역복지, 무연고 환자 위해 사랑의 손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흥서 기자
입력 2020-06-09 10: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가톨릭관동대 국제성모병원(병원장 김현태 신부)은 최근 민들레지역복지와 무연고 환자의 치료를 위한 의료비 전달식을 가졌다고 9일 밝혔다.

국제성모병원-민들레지역복지, 무연고 환자 위해 사랑의 손길[사진=국제성모병원]


국제성모병원에 따르면 무연고 환자인 A씨는 급성 간질환으로 병원에 입원했다. 황달 증세가 육안으로 확인될 정도로 상태가 좋지 않았지만 의료진의 신속한 조치로 A씨는 건강을 되찾을 수 있었다.

하지만 A씨는 무연고자였기에 의료비가 문제였다. 이에 국제성모병원 사회사업팀은 A씨가 의료비를 지원받을 수 있는 사회보장제도와 복지단체를 수소문했다. 사회사업팀으로부터 A씨의 사연을 들은 민들레지역복지는 흔쾌히 의료비 전액을 지원해 주기로 했다.

국제성모병원 사회사업팀 관계자는 “환자의 안타까운 사연을 듣고 의료비 지원을 결정해 준 민들레지역복지에 감사드리며, 이번을 계기로 환자 또한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자립과 재활의 의지를 다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민들레지역복지는 독거노인이나 한부모가정 등 지역 내 취약 계층의 의료비, 주거비, 생계비 지원 등을 위해 설립된 천주교 인천교구 산하의 사회복지단체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