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년 “법에 정해진 날짜 국회 여는 것...협상 대상 될 수 없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승훈 기자
입력 2020-06-02 10: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의총 이후 제정당과 임시회 소집요구서 제출할 것"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일 “법에 정해진 날짜에 국회를 여는 것은 협상 대상이 될 수 없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오늘 21대 국회 임기가 시작한 후에 민주당의 첫 번째 의원총회가 열린다. 1호 안건은 국회 의장단 선출을 위한 임시회 소집요구의 건”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의총 이후 제정당과 함께 임시회 소집요구서를 제출할 것”이라며 “법을 어기는 것이 협치로 둔갑, 흥정이 정치인냥 포장되는 관행을 청산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시작이 반이다. 정치 근본을 다시 세운다는 비상한 각오로 미래통합당도 잘못된 관행에 매달리지 말고 ‘일하는 국회’에 동참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문재인 뉴딜에 대해선 “기본 설계도가 나왔다. 국난 극복을 넘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앞서 나가기 위한 미래전략과, 선도형 경제로 전환을 위한 국가발전 프로젝트”라고 말했다.

그는 “문재인 뉴딜 추진을 위해서는 재정이 뒷받침 되고 창의적 발상이 요구된다”면서 “디지털 뉴딜과 그린 뉴딜을 통해 대규모 일자리 창출이 가능한 만큼 재정 투자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발언하는 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가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