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용량 식품 절반씩 나눠 배송"…현대홈쇼핑 '반반배송 서비스' 도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충범 기자
입력 2020-06-01 17: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저렴하게 판매하면서도, 고객 상품 소진 기간 고려한 차별화한 서비스

[포스터=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은 대용량 식품을 절반으로 나눠 배송하는 '반반배송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일 밝혔다.

반반배송은 데이터 홈쇼핑 채널인 '현대홈쇼핑플러스샵'에서 판매되는 식품 상품에 한해 대용량 식품의 용량을 절반으로 나눠 두 번에 걸쳐 배송해 주는 서비스다.

그동안 홈쇼핑 업계에서 특정 품목에 한해 상품 용량을 나눠 배송하는 서비스를 한시적으로 선보인 적은 있으나, 이번처럼 정규 서비스로 도입하기로 한 것은 처음이다.

대용량으로 구성해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홈쇼핑의 장점을 살리면서, 실제 고객의 상품 소진 기간을 고려해 배송을 차별화한 서비스라는 것이 현대홈쇼핑 측 설명이다.

현대홈쇼핑은 오는 2일부터 월 1∼2차례 방송 판매하는 '박미희 김치 달인' 10㎏ 상품에 반반배송 서비스를 우선적으로 도입한다. 고객이 상품을 주문하면 전체 용량의 절반인 5㎏ 김치를 먼저 보내주고, 14일 뒤 새로 담은 김치 5㎏을 다시 배송하는 식이다.

이어 다음 달 중순부터 판매에 들어가는 곰탕을 비롯해 올해 하반기 현대홈쇼핑플러스샵에서 판매할 대용량 식품으로 반반배송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발맞춘 차별화된 배송 서비스가 온라인 쇼핑 시장에서 중요한 경쟁력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쇼핑 편의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배송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