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총, "9월 학기제 도입여부 논의할 범국가적 협의기구 만들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기훈 기자
입력 2020-05-28 11: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정파·이념을 초월한 제21대 교육국회 촉구’ 기자회견 개최

  • 교총 "9월 학기제 시기상조 입장이지만 사회적 공감대 형성 필요하다 판단"

하윤수 교총 회장[사진=연합뉴스]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가 ‘9월 학기제 도입’여부를 논의할 범국가 협의기구 구성을 제안했다. 제 21대 국회 개원을 앞두고 의제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할 필요가 있다는 이유에서다. 최근 코로나 19 확산으로 9월 학기제의 장·단점을 면밀히 따져봐야 한다는 것이다.

교총은 28일 서울 충정빌딩에서 열린 ‘정파·이념을 초월한 제21대 교육국회 촉구’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하윤수 교총회장은 “9월 신학년제에 대한 청와대, 교육부, 교육감의 엇갈린 입장이 산발적으로 제기돼 혼란과 갈등만 부추기고 있다”며 “정부, 국회, 교원단체 등이 참여하는 범국가적 협의기구를 추후 구성할 것을 제안한다”고 강조했다.

하 회장은 9월 학기제에 대해 신중한 입장을 보였다. 협의기구는 제안하되 교총의 입장은 정부와 큰 차이가 없다고 선을 그었다. 교육부는 해당 사안에 대해 이미 온라인으로 개학했기 때문에 도입을 논의하는 것 자체가 부적절하다고 설명해 왔다.

하 회장은 “감염병 사태가 언제까지 지속될지도 모르고 언제 다시 크게 유행할지도 모르는 상황에서 9월 신학년제를 조급히 논의하는 건 바람직하지 않다”며 “9월 신학년제는 교육과정·학사·입시·채용 일정 등 ‘사회적 시계’가 달라지는 것까지 고려해야 하는 거대한 사안”이라고 강조했다. 하 회장은 또 “국회가 9월 신학년제를 논의한 뒤 중장기적 답이 나오면 교총도 따를 것”이라고 덧붙였다.

교총은 이밖에도 21대 국회의 교육에 대한 관심을 촉구했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교총은 △취약계층 학생 교육권 보장 위한 교육복지기본법 제정 △과열 입시와 산업인력 수급 불균형 해결 위한 ‘임금차별금지법’ 제정 △청와대 교육수석비서관 부활 △교실 정치화 방지·학생 보호 위한 18세 선거법 보완 입법 등도 제안하고 나섰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