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 ‘내차에 무슨 일이?’ 실시간으로 충격 알려주는 블랙박스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유진희 기자
입력 2020-05-23 04: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블랙박스와 통신 가능한 ‘아이나비 커넥티드 스텐다드’ 지원

  • 상시 나이트비전 적용으로 선명한 주야간화질 구현

팅크웨어가 2채널 블랙박스 ‘아이나비 Z700’을 새롭게 선보였다.

통신망을 활용해 블랙박스와 운전자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실시간으로 연결해주는 ‘아이나비 커넥티드 스텐다드’가 지원되는 게 특징이다.

△주차 충격 시 이미지 또는 문자로 실시간 알림을 전달하는 ‘주차충격알림’ △배터리 전압, 연비 등 정보 확인이 가능한 ‘차량정보표출’ △원격으로 블랙박스 전원을 끌 수 있는 ‘원격전원제어’ △주차된 위치 및 시간을 알 수 있는 ‘차량위치확인’ 등의 기능이 지원된다.

주행 중 사고 예방을 위한 첨단운전자지원기능(ADAS)도 적용됐다. △정차 시 전방 차량의 출발을 인식해 알려주는 ‘앞차출발알림’ △운행 중 추돌 위험을 알려주는 고속/도심형 전방추돌경보 △운행 중 차선이탈에 대한 위험을 알려주는 ‘차선이탈경보’ 등이다.

이밖에도 △전원인가 시 3초 만에 작동하는 ‘패스트 부트 솔루션’ △장시간 주차에 대비한 ‘배터리 방전 방지 기능’ △장시간 주차녹화 및 효율적 메모리 운영이 가능한 ‘타임 랩스’ △속단속지점알려주는 ‘안전운행도우미’ 등으로 편의성을 높였다.

가격은 기본패키지 △16GB 26만9000원 △32GB 29만9000원, 커넥티드 스탠다드 패키지 △16GB 32만9000원 △32G 35만9000원이다.

팅크웨어 관계자는 “신제품은 실시간 커넥티드 기능과 첨단운전자지원기능 등 운행 및 주차에 필요한 필수적인 기능을 탑재했다”며 “선명한 영상녹화뿐 아니라 다양한 편의기능도 지원돼 운전자의 안전운행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팅크웨어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