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중국 시안 반도체 공장에 300여명...1달 만에 추가 급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정훈 기자
입력 2020-05-22 13: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지난 18일 중국 산시성 시안반도체 공장에서 질문을 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중국 산시(陝西)성 시안(西安) 반도체 공장에 증설 인력 300여명을 추가 파견했다. 지난 22일 200명을 전세기를 통해 보낸지 한 달 만이다. 기업인 신속통로(입국절차 간소화) 제도를 이용해서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현장에서 투입될 예정이다.

삼성전자가 신속통로 제도로 대규모 인력을 파견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앞서 지난 10일에는 신속통로를 활용해서 삼성디스플레이와 협력사 직원 215명이 투입된 바 있다.

시안 반도체 공장은 삼성전자의 해외 유일 메모리 반도체 생산기지다. 총 150억달러 규모 투자가 진행중인 시안 반도체 공장은 지난 3월 생산을 처음 시작했고, 현재 2단계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17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도 신속통로 제도를 이용해서 출장을 다녀온 곳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시스템 반도체 부문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 경기 평택 캠퍼스에 극자외선(EUV) 파운드리 생산 라인을 만든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