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P, 300만명 동접 수용한 온라인 개학 노하우... 개발자와 공유 나선다

강일용 기자입력 : 2020-05-21 10:41
22일 오전 11시 NCP 홈페이지에서 시청 가능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NBP)가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초유의 온라인 개학 대응과 관련해 안정적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던 노하우를 공유하는 온라인 세미나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2월부터 NBP는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와 협력해 최대 300만명 동접을 수용할 수 있는 e학습터 서비스를 두 달 만에 구축하고, 24시간 모니터링 체제를 운영하는 등 성공적인 온라인 개학과 원활한 교육 서비스 지원을 위해 노력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e학습터 서비스를 문제 없이 운영하는 데에 필요했던 여러 기술과 경험을 나누고, 대규모 클라우드 서비스를 구성할 때 참고하면 좋을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NBP 관계자는 "코로나 사태로 인해 다양한 교육 플랫폼들의 디지털 전환 수요가 급격히 증가했고, 동시에 클라우드에 대한 활용 방안에 대한 문의도 폭증하고 있다. 관심에 부응하기 위해 이번 세미나에서는 무거운 교육 콘텐츠들을 클라우드 상에서 어떻게 관리하고, 끊김 없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인프라는 어떻게 구성하며, 적용해야할 보안 기술 등을 자세히 이야기 나눠보고자 한다"고 전했다.

해당 세미나는 5월 22일 금요일 오전 11시에 온라인에서 1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며, 네이버클라우드플랫폼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사진=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 제공]


코로나19 재난구호 후원하기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