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취약계층·의료진 위한 유명 쉐프 도시락 나눔 행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남양주)임봉재 기자
입력 2020-05-13 17: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웃사랑 나눔문화 확산, 다함께 위기 극복'

조광한 남양주시장(사진 왼쪽 3번째)이 13일 스타 쉐프와 함께하는 웰-메이드(Well-made) 도시락 나눔행사'에서 최현석, 미카엘 쉐프 등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남양주시 제공]


경기 남양주시가 (사)나눔문화예술협회와 함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결식이 우려되는 취약계층과 코로나19 최전선에서 사투를 벌이는 의료진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이들은 13일 시청 구내식당에서 '스타 쉐프와 함께하는 웰-메이드(Well-made) 도시락 나눔' 행사를 열었다.

도시락에는 소불고기와 나물, 전, 조기구이, 과일 등이 담겼다.

도시락 포장하는 조광한 남양주시장(사진 가운데).[사진=남양주시 제공]


메뉴는 '수미네 반찬', '놀면 뭐 하니?유산슬',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등 TV 인기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한 최현석·여경래·미카엘·신동민·박은영·박가람·김선엽·한기훈 쉐프와 조내진 소뮬리에가 직접 조리한 것이다.

특히 조광한 시장도 참석, 취약계층에 전달될 도시락 600인분을 포장하는데 힘을 보탰다.

또 재능기부에 동참한 나눔협회와 쉐프들에게 일일이 감사패를 전달하는 한편 식재료를 후원해 준 지역 농협과 기관·사회단체, 시민에게 감사를 전했다.

도시락 배달하는 조광한 남양주시장(사진 가운데)과 최현석 쉐프.[사진=남양주시 제공]


조 시장은 "스타 쉐프가 직접 만든 수제 도시락을 취약계층과 의료진들에게 전달하고, 이를 통해 이웃사랑 나눔문화 확산으로 다함께 위기를 이겨내자는 취지로 행사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또 "코로나19 장기화로 모든 이들이 심리적 압박감을 느끼고 어려움을 감내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모두가 힘들고 어려운 때 우리 사회에 아직 온기와 온정, 따뜻함이 살아있다는 걸 이번 나눔행사를 통해 전해주고 싶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