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부터 ‘온라인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은영 기자
입력 2020-05-11 12: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제2회 글로벌 핀테크 박람회인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이 오는 28일부터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11일 금융당국에 따르면 28일 오전 10시부터 순차적으로 특별 세션과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공개한다.

이번 박람회는 핀테크 분야 핵심 트렌드인 ‘개방형 혁신’을 주제로, 핀테크 관련 주요 기관의 특별 세션과 온라인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관람할 수 있다.

먼저 오프닝 세션에는 금융위원장, 금융감독원장, 영국 Lord Mayor, 글로벌 핀테크 액셀러레이터 등 국내외 핀테크 주요인사의 환영사와 축사가 진행된다.

특별 세션에서는 국내외 산업동향 및 분야별 세미나가 운영된다.

금융위는 대한민국 디지털금융 혁신방향을 발표하고, 금감원은 레그테크·섭테크 쇼케이스를 운영한다.

KPMG는 2020 한국 핀테크 산업 및 정책동향, 세계은행(World Bank)은 위기 대응과 경제발전을 위한 디지털 금융에 대해 발표한다.

금융결제원은 오픈뱅킹 성과와 향후 발전방향에 대해, 금융보안원은 4차산업혁명 시대의 금융보안에 대해, 코스콤은 금융클라우드와 금융컴플라이언스 대응에 대해 발표한다.

이 외에도 온라인 핀테크 채용설명회, 온라인 전시관, 사이버 보이스피싱 예방 체험관 등이 진행된다.

채용설명회에는 주요 은행 및 금융공공기관 등 14곳과 핀테크 업체 20곳 등 34곳이 참여한다.

온라인 전시관에는 핀테크 생태계관, 금융핀테크관, 핀테크 스타트업관, 핀테크 스케일업관, 빅테크관, 글로벌관 등 147개 기업이 참여할 예정이다.
 

[사진=아주경제DB]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