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캔, UHD 전문채널 '유맥스' 인수…"MPP로 성장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노경조 기자
입력 2020-05-09 12: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미디어캔이 AXN에 이어 UHD 전문 채널 '유맥스(UMAX)'도 품었다.

방송 토털솔루션 및 컨설팅 기업인 미디어캔은 최근 유맥스 법인의 인수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유맥스는 국내 유료방송사업자(SO)들이 설립한 '홈초이스'가 2014년 론칭한 세계 최초 24시간 UHD 전문 채널이다. 지난해 8K 업스케일링 관련 특허도 취득했다.

미디어캔은 이번 유맥스 인수로 4개 채널을 운영하는 MPP(복수 채널 사용 사업자)로 성장한다는 계획이다. 종전에는 자회사 필콘미디어를 통해 3개 채널(AXN, 하비라이프, 스테이지쇼TV)을 운영해왔다. 이 중 소니픽처스의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채널 'AXN 코리아'는 지난해 10월 인수했다.

유진희 미디어캔 사업전략실 부장은 "유맥스 인수와 오리지널 콘텐츠 '걱정마수다#'의 론칭으로 미디어캔은 MPP 사업자로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할 것"이라며 "올 하반기 종합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미디어캔은 올해 총 10개 프로그램, 150편 이상의 자체 제작 콘텐츠를 UHD 초고화질로 제작할 계획이다. 이미 5개 프로그램(약 60편)의 제작이 진행 중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