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의 70m 독주…英 BBC 선정 올해의 골 등극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동훈 기자
입력 2020-05-08 08: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英 매체 어워즈 '휩쓸어'

손흥민의 70m 드리블 원더골이 영국 어워즈를 휩쓸고 있다.
 

BBC 올해의 골로 선정된 손흥민 [사진=연합뉴스 제공]


영국 공영방송 BBC는 8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여파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가 중단된 상황이다. 지금까지 성적을 토대로 팬 투표를 통해 뽑은 BBC 스포츠 프리미어리그 어워즈 명단을 공개한다”고 전했다.

이번 시상식에서 손흥민(28)의 70m 드리블 원더골이 올해의 프리미어리그 골로 선정됐다.

손흥민은 지난해 12월 번리와의 EPL 16라운드 전반 32분 '원더골'을 성공시켰다. 토트넘 홋스퍼 진형에서 시작된 그의 드리블은 하프라인을 넘어 번리의 페널티 박스까지 침투했다. 70m를 줄곧 내달린 그는 골키퍼와의 1대1 상황에서 침착하게 골을 넣어 경기장을 뜨겁게 달궜다. 리그 5호골이자 시즌 10호골로 시즌 두 자릿수 골을 누적했다.

6명을 제치고 성공시킨 이 골은 호나우두(브라질), 마라도나(아르헨티나) 등 '전설의 재림'이라는 평을 받았다. 마라도나는 1986년 멕시코 월드컵 당시 60m 단독 질주에 이은 골을 넣은 바 있다

손흥민은 팬 투표에서 전체 득표수의 28%를 차지해 1위에 올랐다. 2위는 23%의 득표율을 기록한 무함마드 살라흐(리버풀), 3위는 18%의 득표율을 획득한 케빈 더 브라위너(맨시티)다.

손흥민의 70m 드리블 원더골은 영국 매체 더 애슬레틱을 비롯해 스카이스포츠 등에서도 올해의 골로 선정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