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록 전남지사 "포스트코로나 시대변화에 능동적 대응하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무안)박승호 기자
입력 2020-05-06 17: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도청 전 직원에 편지..."청정 전남 입증 직원들 노고 덕분"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6일 “그동안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해오면서 큰 자신감을 얻고 배려와 협력의 가치를 느낀 소중한 시기였다”며 “도청 직원들이 전례 없는 질병과 싸운 덕분”이라고 격려했다.

 

김영록 전남지사[사진=전라남도 제공]



김 지사는 이날 전남도청 직원들에게 보낸 편지를 통해 “지역 내 신규 확진자가 한 달 넘게 발생하지 않고, ‘사회적 거리두기’도 ‘생활 속 거리두기’로 바뀌어 새로운 희망과 용기를 얻었다”고 말했다.

또 “전남에서는 정부 조치보다 한 단계 높은 방역체계로 인구 10만명당 가장 낮은 확진자(0.8명)를 기록했고 지역사회 집단감염이나 해외 입국자로 인한 확산사례가 없어 청정전남을 보여줬다”고 평가했다.

김 지사는 ‘코로나19’ 피해지원과 관련해 “취약계층 전남형 긴급생활비를 비롯해 소상공인 공공요금을 지원했다”면서 “특히 전남이 처음으로 시행한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배달사업은 전국으로 확산됐다. 경북 의료진과 환자에게 보낸 ‘사랑의 도시락’도 전국적인 화제가 됐다”고 설명했다.

또 “앞으로 이런 힘을 바탕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착실히 준비해야 한다. 민생지원이 필요한 곳에 제때 지원할 수 있게 도민입장에서 세심히 살피고 경제 활성화 전략을 함께 고민하자”고 당부했다.

김 지사는 과거와 달라지는 시대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공직사회가 더 큰 상상력과 치열한 고민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열어가자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