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김정은 건강 이상설 제기한 태영호·지성호 사과하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문화팀 팀장
입력 2020-05-02 17: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지난 1일 순천인비료공장 준공식에 참석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사진=연합뉴스 제공]

더불어민주당이 2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건강 이상설'을 제기한 미래통합당 태영호·미래한국당 지성호 국회의원 당선인을 향해 사과를 촉구하고 나섰다. 

태영호·지성호 당선인은 그동안 '김 위원장 위중설'을 비롯, 더 나아가 '사망설'까지 제기해왔다. 하지만 북한 매체들은 지난 1일 김 위원장이 순천인비료공장 준공식에 참석했다고 보도하면서 건강 이상설을 불식시켰다.

강훈식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을 통해 "코로나19사태로 전국민이 힘겨운 상황에서 탈북자 출신 통합당 태영호 당선인과 미래한국당 지성호 당선인이 퍼트린 가짜뉴스가 대한민국을 또 한 번 혼란에 빠뜨렸다"고 맹비난했다. 

강 수석대변인은 "정부가 김정은 사망설을 공식 부인했는데도 탈북자 신분을 이용해 가짜뉴스를 유포한 행위는 매우 부적절했다"며 사과를 요구했다. 

그는 이어 "두 당선인이 국회의원으로 활동하려면 책임감 있는 자세를 갖춰야 한다"면서 "통합당도 이들에 대해 어떤 조치를 취하는지 지켜보겠다. 언론도 정부의 공식 입장을 믿고 협조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경 상근부대변인도 논평을 통해 "지성호·태영호 당선인은 무책임한 추측 발언으로 장사나 쇼를 했다"고 비판했고, 민주당 원내대표 경선에 출마한 정성호 의원은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국회의원이 남북관계 등 중대한 국가적 현안에 관해 아무 근거 없는 가짜뉴스를 만들어 유포하는 행위를 더 이상 용납해선 안 된다"고 지적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