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경제 위기 극복 의지 재차 강조…국회 추경안 심사 돌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봉철 기자
입력 2020-04-28 07: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국무회의 주재…속도감 있는 정책 추진 주문할 듯

  • 재난지원금 2차 추경 위한 예결위 종합정책질의

문재인 대통령이 28일 청와대에서 열리는 국무회의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경제 위기 극복을 재차 강조한다.

문 대통령은 이날 긴급재난지원금과 고용안정대책 등 정부 대책을 신속하게 이행하고, 추가 대책 마련 등 기민한 대응을 주문할 예정이다.

문 대통령은 최근 코로나19와 관련한 경제상황의 어려움과 이를 극복하기 위한 정부의 속도감 있는 대응을 주문해왔다.

국무회의에서는 대통령령안 12건, 코로나19 관련 예비비 지출안 등 일반안건을 심의·의결할 예정이다.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도 이날 전체회의를 열어 정세균 국무총리와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등을 상대로 2차 추가경정예산(추경)안 심사를 위한 종합정책질의를 진행한다.

더불어민주당은 회의에서 코로나19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해 편성된 2차 추경의 이달 내 처리 필요성을 강조할 것으로 보인다. 반면 미래통합당은 적자국채 발행 축소를 주장하며 반대 입장을 표명할 전망이다.

한편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기획재정위원회, 환경노동위원회, 보건복지위원회, 외교통일위원회, 국토교통위원회 등도 이날 전체회의 및 소위를 열어 추경안을 심사한다.

문재인 대통령이 27일 오후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