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국내 최초 항공사 신용카드 '대한항공카드'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백준무 기자
입력 2020-04-27 15: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대한항공이 국내에서 처음으로 항공사 신용카드인 '대한항공카드'를 27일 출시했다.

이날 대한항공에 따르면 회사는 현대카드와의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PLCC) 파트너십을 통해 총 4종의 대한항공카드를 선보인다. 각각 항공기의 편명을 연상하는 '030', '070', '150' 카드와 모닝캄 이상 우수 회원만 가입할 수 있는 '더 퍼스트(the First)'로 구성됐다.

해당 카드는 항공 여행에 최적화된 혜택이 특징이다. 우선 카드결제 금액 1000원 당 1마일의 마일리지가 적립된다. 신용카드 종류에 따라 신규 가입자에게 특별 보너스를 3000마일에서 최대 3만 마일까지 제공된다.

또한 대한항공 항공권을 직판으로 구매할 경우 1000원 당 2~5마일이 적립되며, 카드 종류에 따라 면세점, 호텔, 백화점, 골프, 해외 이용시 이용 금액에 따른 추가 마일리지도 적립된다.

150과 더 퍼스트 카드 회원에게는 항공권 할인권과 기내 면세품(또는 사이버스카이샵) 할인권도 매년 제공된다. 최상 등급인 더 퍼스트 카드 이용자는 누적 3000만원 이용시 1년의 대한항공 우수회원인 '실버' 등급을 받거나(5년 내 1회 제공) 연간 1000만원 이상 사용시 10% 마일리지 페이백 혜택(5000마일 한도 내, 매년 제공) 중 하나를 선택할 수도 있다.

이외에도 콘서트 및 커피전문점 할인, 공항 라운지 및 발렛 파킹 이용 등 카드 종류에 따라 현대카드 및 브랜드사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혜택도 누릴 수 있다.

혁신적이고 개성있는 카드 디자인도 눈에 띈다. 보딩패스, 수하물 짐표, 항공기 날개 등 항공여행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은 물론 태극 무늬와 오로라를 상징하는 무늬의 카드 도안 등 고객 취향에 따라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고객 지향적인 마일리지 혜택과 특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항공 서비스 분야의 새로운 가치 창출과 혁신을 이뤄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대한항공과 현대카드가 27일 출시한 '대한항공카드'. [사진=대한항공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