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황해청, 전기차 관련 기업 대상 비대면 유치활동 강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김문기 기자
입력 2020-04-23 09: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차전지 및 ESS(에너지저장장치) 관련 415개 기업 대상 집중 홍보

황해청 전경[사진=경기도 제공]


경기도 황해경제자유구역청(이하 황해청)이 전기차 및 2차전지 관련 기업을 대상으로 우편이나 전자우편을 활용한 비대면 기업 설명활동을 강화하기로 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코로나19로 대면 홍보가 어려워진 상황에서 취한 조치다. 이에 따라 관련 415개 기업에 우편이나 전자우편을 통해 황해청의 우수한 입지를 홍보하는 등 비대면 홍보를 활성화 하는 한편, 전담 담당자를 두고 전화를 통한 기업 문의를 상담할 예정이다.

앞서 올초부터 평택 포승(BIX)지구를 전기차산업 클러스터 조성을 위해 전기차나 2차 전지 관련 기업을 대상으로 유치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에 국내 배터리팩 기업인 P사와 전기자동차 부품기업 S사 등 4개사 등이 황해청 입주를 희망하는 등 가시적 성과를 거두고 있다.

포승(BIX)지구는 인근에 기아자동차·쌍용자동차 등 완성차 업체와, 만도·보그워너모스시스템즈·텔스타홈멜 등 다수의 자동차 부품업체가 소재해 있다. 또 국내 최대 자동차 수출입항인 평택항을 끼고 있어 전기차 관련 기업에게는 다른 어떤 지역보다도 최적의 입지로 꼽히고 있다.

평택 포승(BIX)지구는 총면적 204만㎡로 자동차·화학·전자·기계 등 산업시설용지와 물류시설용지, 주택용지로 이뤄져 있으며, 산업용지는 3.3㎡ 당 167만 원, 물류시설용지는 3.3㎡ 당 172만 원에 분양하고 있다. 작년 말 부지조성 공사가 완료돼, 현재 기업들 입주가 진행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