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사건건] '라임' 전동 킥보드 차량 충돌... 운전자 사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한상 기자
입력 2020-04-12 14: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심야에 '라임' 공유 전동 킥보드를 타고 횡단보도를 건너던 남성이 차량과 충돌해 숨지는 사고가 일어났다.

지난해부터 부산에 라임 등 공유 전동 킥보드가 보급되기 시작한 이후 교통사고로 인해 킥보드 운전자가 사망한 경우는 부산에서는 이번이 처음이다.

12일 0시 15분께 부산 해운대구 우동 옛 스펀지 앞 편도 4차로 횡단보도를 건너던 A(30대) 씨 전동 킥보드와 B(20대) 씨가 운전하던 차량이 충돌했다. 사고로 킥보드 운전자 A 씨가 크게 다쳐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숨졌다.

차량과 부딪힌 '라임' 전동 킥보드는 사고 당시 충격으로 바퀴와 손잡이 부분이 떨어져나갔다.
 

12일 오전 차량과 충돌해 부서진 '라임' 공유 전동 킥보드 [사진=독자제공, 연합뉴스]


경찰에 따르면 사고 당시 부산에는 비가 내리고 있어 운전 시야가 나쁜 상황이었으며 킥보드 운전자는 헬멧 등 안전장비를 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사고 당시 정지 신호에 전동 킥보드가 무단횡단하고, 사고 차량이 제한 속도인 시속 50㎞ 이상으로 달렸을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보고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공유 서비스인 '라임' 전동 킥보드는 지난해부터 관광지인 해운대를 중심으로 운영하고 있다.

차량과 충돌한 전동 킥보드 '라임'[사진=부산경찰청, 연합뉴스 제공]


부산에서는 미국 유니콘 기업인 '라임' 외에도 국내업체 '피유엠피'가 운영하는 '씽씽', 독일업체 '윈드' 등 3개 공유 전동 킥보드가 운영되고 있다.

경찰청에 따르면 2017년과 2018년 접수된 개인형 이동수단 인명사고는 사망 8건, 중상 110건, 경상 171건 등 289건에 이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