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코로나19 극복기원 영상 5일 만에 300만회 시청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류혜경 기자
입력 2020-04-10 16: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어려움은 우리를 더 자라게 하고 인간성을 진보시킨다" 메시지 전달

현대자동차가 코로나19 극복 기원 캠페인의 일환으로 영상이 5일 만에 시청 300만뷰를 넘어섰다고 10일 밝혔다.

현대차는 6일 글로벌 브랜드 웹사이트와 유튜브 등에 '지금의 우리: 디스 이스 어스(This is us)'라는 제목의 1분 30초 길이 영상을 올렸다.
  
영상에는 코로나19로 인한 아픔과 어려움을 공감하는 한편, 이를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서로 위로하는 모습을 담았다. 격리 생활 중 베개로 장난치듯 운동하는 모습, 유리벽을 사이에 둔 빙고 게임, 드론을 활용한 반려견 산책 등과 같이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즐거움을 찾으려는 노력 등을 통해 '이러한 모습 역시 우리다'라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의료 봉사자들과 화상 통화로 가족과 친구들과 소식을 전하는 모습 등에서는 "어려움은 우리를 더 자라게 하고 인간성을 진보시킨다"라는 내레이션을 더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우리가 어려운 시기를 연대해서 이겨 나가고 있다는 점을 알리기 위해 영상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앞서 현대차는 코로나19에서 가장 먼저 피해를 본 중국 우한 지역 주민을 돕기 위해 1천500만 위안(약 25억3000만원) 규모의 의료물품과 지원금을 전달했다. 지난 2월에는 협력사에 납품대금 조기 지급(5870억원) 등 1조원 규모의 긴급 자금 지원을 했다.

전국재해구호협회에 50억원 기탁, 서비스협력사 22억원 규모 가맹금 감면 지원(기아차 포함), 택시업계 할부금 상환 유예 등의 조치도 했다.

이 밖에는 현대차는 코로나19 환자 생활치료시설로 직원 연수원 제공, 보증수리 만료 기한 연장, 노사협력 헌혈 캠페인 등으로 사회적 책임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대자동차가 제작한 코로나19 극복 기원 영상 장면. [사진=현대자동차 디스 이스 어스(This is us) 영상 캡처]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