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 총리 "더이상 학생들 학습권 희생 안된다...조속히 학업 시작해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애신 기자
입력 2020-04-02 08: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사회적 거리 두기, 빠른 시일내 의견 수렴해 지속 여부 결정"

정세균 국무총리는 2일 "불완전하더라도 조속히 학업을 시작하는 것이 옳다"며 "더는 학생의 학습권을 희생시킬 수는 없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온라인 개학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와 일선 학교에서는 원격수업 준비가 한창"이라며 "부족한 점이 많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선생님으론 수업 내용을 고민하기에 시간이 부족하고, 아이들에게 단말기를 지원하기 벅찬 학교도 있을 것"이라면서 "개학 이후에도 안정화 단계까지 크고 작은 혼선을 피할 수 없을 가능성이 크다"고 전망했다.
 
정 총리는 그러면서 "당장은 휴업을 무기한 연장하는 것이 쉬운 길일지도 모른다"라며 "그렇지만 그것은 아이들의 학습권을 희생시킬 뿐 아니라 어쩌면 우리의 미래를 포기하는 것일 수도 있다"고 부연했다.

정부는 불완전하더라도 조속히 학업을 시작하는 것이 옳다고 판단한 배경이다. 그는 "정부는 최선을 다해 원격수업을 준비하고,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며 "문제가 발생하면 즉각 고치고 보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당분간 등교 개학이 어려워지면서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 두기를 언제까지 유지해야 할지 고민도 크다. 일상 복귀를 무한정 미룰 수 없고, 국민이 느끼는 피로도도 상당히 높아진 상태이기 때문이다.

정 총리는 "전 세계적인 확산세가 유례없이 가파르고 해외유입과 집단감염이 계속되는 상황에서 사회적 거리 두기를 완화하는 것은 감염을 다시 확산시킬 수 있다는 위험이 있다"며 "빠른 시일내 의견수렴과 정부 내 논의를 거쳐 사회적 거리 두기를 어떻게 지속해 나갈 것인지 말씀드리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정세균 국무총리가 2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