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과천푸르지오써밋'으로 최고급 주거공간 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선영 기자
입력 2020-03-27 09: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호텔급 커뮤니티, 특화설계, 고급 마감재로 시공

  • 독일·이탈리아산 하이엔드 가구 브랜드 제품 사용

[사진=대우건설 제공]


과천주공1단지를 재건축한 과천푸르지오써밋이 모습을 드러냈다. 단지는 호텔급 커뮤니티 시설과 마감재, 특화 설계로 차세대 하이엔드 주거공간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과천푸르지오써밋이 명품 단지가 된 주요 시설은 단연 스카이 커뮤니티다. 과천시 최초로 도입된 스카이 커뮤니티는 118동 최상층부인 25층과 26층, 2개 층에 마련돼 있다. 상층부인 26층에는 카페를 비롯해 공용 라운지와 프라이빗 라운지가 있고 하층부인 25층에는 스카이 게스트하우스가 자리한다.

전용 엘리베이터를 이용해 들어선 26층 스카이 라운지는 최고급 마감재로 시공돼 호텔을 떠올리게 한다. 스카이 라운지와 게스트하우스 내 가구 등은 이탈리아산 페발까사다.

과천푸르지오써밋의 메인 커뮤니티 시설은 축구장(8250㎡)보다 넓은 약 9300㎡ 규모다. 이곳에는 25m, 3개 레인의 수영장과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사우나 시설을 비롯해 독서실, 키즈&맘스카페, 작은도서관, 스터디룸 등이 마련돼 있다.

입주민이라면 누구나 스카이 라운지에서 관악산과 과천 시내 전경을 즐기고 최고급 커뮤니티 시설에서 여가, 문화 등을 만끽할 수 있다.
 

[사진=대우건설 제공]


세대 내부도 대부분이 외국산 하이엔드 브랜드가 적용됐다. 주방가구에는 독일산 라이히트와 이탈리아 페발까사를 들였고 주방 및 욕실 수전도 독일산 명품 그로헤가 설치됐다. 거실 벽면은 천연석 아트월, 바닥은 독일산 원목마루다.

특화설계도 돋보인다. 세대 타입별로 발코니 공간 확장, 주부 동선을 고려한 고려 듀얼 엑세스 주방설계, 드레스룸, 알파룸, 현관 양면 수납가구 등이 도입됐다. 전용 59㎡ 타입 일부는 4베이, 84타입 일부는 5베이가 적용됐다. 

4월 입주가 본격화되는 과천푸르지오써밋의 3.3㎡당 가격은 6000만원에 육박한다. 서울 서초구(5134만원)나 강남구(5580만원)의 평균 아파트값보다 높다. 네이버 부동산 매물에 따르면 과천푸르지오써밋 전용 84㎡은 20억원을 호가한다. 전용 59㎡ 역시 16억원에 매물이 올라와 있다.

경기도 과천시 중앙동에 자리한 과천푸르지오써밋은 지하 3층~지상 28층, 아파트 32개동, 총 1571가구 규모다.

[사진=대우건설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