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수정의 호텔 in] 호텔업계 "코로나19 위기, 언택트로 잡는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기자
입력 2020-03-28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룸서비스·이색 체험 등으로 고객 사로잡기 힘쏟는 특급호텔

그랜드 하얏트 서울이 '룸콕' 한정 특가를 4월 30일까지 선보인다. [사진=그랜드 하얏트 서울 제공]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으로 시작된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에 발맞춰 비대면(언텍트) 소비가 유통 트렌드로 떠올랐다. 이 열풍은 특급호텔에도 어김없이 적용됐다.

호텔업계는 호텔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대면은 최소화하면서 좀더 여유롭고 안전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언텍트 스테이케이션' 패키지를 내놨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은 '룸콕' 한정 특가를 4월 30일까지 선보인다. 호텔 밖을 나가지 않아도 다양한 활동을 즐기며 만족스러운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객실 안에서 룸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1박당 식음료 크레딧 10만원을 제공한다. 호텔 스파 트리트먼트 20%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1 객실당 손 소독제 2개도 준다. 
 
비스타 워커힐은 '베드 앤 잇 인(Bed & Eat In)' 패키지를 이달 말일까지 판매한다. 비스타 딜럭스 룸 1박에 조식 룸서비스가 포함된 구성이다. 패키지는 온라인 예약만 가능하다. 
 
머큐어 서울 앰배서더 강남 쏘도베 호텔은 호텔 객실에서 여유롭게 식사까지 즐길 수 있는 '호콕(호텔 콕)' 30시간 스테이 인 룸 패키지를 내달 30일까지 선보인다. 오전 10시 체크인한 후 다음날 오후 4시에 체크아웃을 할 수 있다. 호텔 안에서 식사와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한 패키지다. 
 
안다즈 서울 강남 호텔은 가족 단위 고객을 대상으로 도심 속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스위트 모먼트 인 안다즈' 패키지를 선보인다. △스위트 타입 객실 1박 △조각보에 성인 2인·어린이 2인 조식 △5만원 상당의 식음 크레딧 △무료 발렛파킹 혜택 등을 제공한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호텔 내에서 먹고 마시고 즐길 수 있는 '올 인클루시브 패키지'를 판매 중이다. 
 
호텔을 벗어나지 않고 오롯이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된 이번 패키지는 안락한 객실을 비롯해 호텔 내 다양한 부대시설 이용 혜택을 포함한다. 도심 속 리조트를 표방하는 반얀트리 서울은 코로나19 확산에도 평균 객실 가동률 95%를 웃돌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글래드 호텔앤리조트는 객실 안에서 이색 체험을 하며 안전하게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봄날의 취미생활' 패키지를 5월 31일까지 선보인다.
 
수채화 투명 캘리엽서 만들기 세트 또는 프리저브드 플라워 행잉 모빌 세트가 포함된 '하비인더박스(HOBBY IN THE BOX)' 1가지를 랜덤으로 제공한다. 하비인더박스는 디퓨저 만들기, 나무 공예 등 DIY 키트를 배송하여 다양한 취미를 경험하고 싶은 이들을 위해 마련된 서비스다.
 
선착순 20팀에 한해 리프레쉬 바이 리엔케이 '생존(生ZONE)체험 키트' 1개도 제공한다.
 
롯데호텔서울은 혼캉스 전용 패키지인 '펀 앤 레이지(Fun & Lazy)' 패키지를 마련했다. 메인 타워(Main Tower) 슈페리어 룸 1박과 인룸 조식 1인, VR 기기 1대 대여 혜택으로 구성했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보타닉 파크 호텔은 객실에서 서울식물원을 바라보며 힐링할 수 있는 면역력 증진 패키지 '웰니스&굿나잇(Wellness&Goodnight)'을 선보였다. 
 
숙면과 스트레스 관리를 위해 호텔에서 직접 구성한 웰니스 키트와 함께 면역력 증진에 좋은 쌍계명차 2잔이 제공된다. 
 
신세계조선호텔의 부티크호텔 레스케이프(L’Escape)는 1인 전용상품인 '러브 미(Love Me)' 패키지를 8월 31일까지 선보인다.
 
이번 러브 미 패키지는 나홀로 방문한 고객에게 비대면 서비스와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헬스 트리트먼트를 포함한 맞춤형 상품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객실 내에 설치된 기가지니를 통해 인룸 다이닝과 세탁 서비스 요청은 물론, 프론트 데스크를 들리지 않고 체크아웃 서비스까지 제공해 고객 공용 공간 이용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