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A] 미쓰비시車, 신형 익스팬더 크로스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번역] 이경 기자
입력 2020-03-18 18: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미쓰비시자동차공업이 16일 태국에 출시한 신형 크로스오버 MPV '익스팬더 크로스' (사진=미쓰비시자동차공업 제공)]


미쓰비시(三菱)자동차공업은 16일, 태국에서 신형 크로스오버 유틸리티 차량(MPV) '익스팬더 크로스'를 출시했다. 인도네이사와 필리핀에 이어 3번째 출시. 앞으로 동남아시아국가연합(ASEAN)을 중심으로 각국에서 순차적으로 출시해 나갈 예정이다.

동 모델은 MPV '익스팬더'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SUV)에 강점을 지닌 미쓰비자동차 특유의 멋을 더욱 강화해, 한층 세련되고 기능적인 모델로 구현했다. 동 사의 인도네시아 제조회사 미쓰비시 모터스 크라마 유다 인도네시아에서 생산해 수출하고 있다.

미쓰비시자동차 홍보관계자는 "기존 익스팬더 고객의 패밀리층 뿐만 아니라 도시에 거주하는 30대 젊은 부부도 타깃으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출시 기본 가격은 89만 9000바트(약 298만엔).

익스팬더와 익스팬더 크로스는 올 2월까지 시리즈로 약 25만대가 판매됐다. 동 관계자에 의하면, 인도네시아에서 생산되는 익스팬더는 원래 태국에서 판매하기 위해 개발돼, 2017년 10월 태국에서 정식으로 출시됐다. 익스팬더 크로스도 지난해 11월 인도네시아에 출시되었으며, 이달 13일 필리핀에도 출시됐다.

■ 인도네시아 공장의 생산 능력을 증강
미쓰비시 모터스 크라마 유다 인도네시아는 지난해 실시된 설비확장을 통해 연간 생산 능력을 22만대까지 증강했다. 익스팬더 수출 대수는 올 2월말 기준 10만대에 달했다.

미쓰비시자동차의 지난해 태국시장 신차 판매 대수는 전년 대비 4.4% 증가한 8만 8244대. 토요타자동차, 이스즈자동차, 혼다에 이어 4위였으며, 8.8%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