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김주영·김현정 후원회장 맡기로…총선 후보 17명 후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20-03-08 14: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공동상임선거대책위원장은 4·15 총선에 출마하는 김주영 전 한국노동조합총연맹 위원장과 김현정 전 전국사무금융노동조합연맹 위원장의 후원회장을 맡는다고 8일 밝혔다.

김주영 전 위원장은 경기 김포갑에, 김현정 전 위원장은 평택을에 각각 출마한다. 이들을 포함해 이 위원장이 후원회장을 맡는 민주당 총선 출마자는 17명이 됐다.

이 위원장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김주영 예비후보는 제가 총리 시절 노동분야에서 국정운영의 파트너로 역할을 해줬던 인연이 있다"며 "이제 김포의 발전을 견인하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는 김현정 전 위원장에 대해서는 "노사 합의를 통해 사회연대기금을 만든 분으로, 사회연대의 가치를 실현해 양극화를 해결할 적임자"라면서 "평택의 가치를 두배로 만들 능력이 충분하다"고 소개했다.

이 위원장은 "두 분 노동계 지도자를 모시고 우리 당은 일자리 창출과 양극화 해소에 한발 더 나아갈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며 "저도 함께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공동상임선거대책위원장이 4·15 총선에 출마하는 김주영 전 한국노동조합총연맹 위원장과 김현정 전 전국사무금융노동조합연맹 위원장의 후원회장을 맡는다고 8일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