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l코로나19] '썸바디' 나대한 자가격리중 日여행…국립발레단 3월 공연도 취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현미·전성민 기자
입력 2020-03-02 15: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월 대구공연 참가자 전주부터 격리…"위반단원 대면조사 거쳐 징계할 것"

나대한. [사진=나대한 인스타그램]


로맨스 예능 프로그램 '썸바디'에 출연한 국립발레단 나대한이 코로나바이러스-19로 인해 발레단이 자가격리를 지시한 기간에 일본 여행을 다녀온 것으로 확인됐다. 국립발레단은 나대한에 대한 징계를 검토하는 한편 3월 공연을 모두 취소했다.

2일 국립발레단에 따르면 발레단은 지난달 14~15일 대구 오페라하우스에서 열린 '백조의 호수' 참가 단원 등에게 자가격리를 지시했다. 

대구 지역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한 데 따른 결정이다. 공연 직후 환자가 늘어남에 따라 추가 감염자가 나올 수 있어서다. 2월 20~21일 여수 GS칼텍스 예울마루, 같은 달 25~26일 전주 한국소리문화의전당에서 올리려던 '백조의 호수' 공연도 취소했다.

격리 대상은 최근 3연임에 성공한 강수진 예술감독을 포함한 단원과 직원 130여명이다. 이들은 지난달 24일부터 이달 1일까지 집에 머물며 매일 발열 여부를 보고했다. 

그러나 소속 발레리노이자 격리 대상이던 나대한은 자가격리 수칙을 어기고 여자친구와 일본으로 여행을 다녀온 것으로 확인됐다. 나대한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런 사실을 올리기도 했다. 현재 나대한 인스타그램은 폐쇄된 상태다. 나대한은 엠넷 로맨스 예능프로그램 '썸바디'에 나와 대중적으로 알려진 발레리노다.

일본은 이날 오전 9시 기준으로 254명이 코로나19에 감염돼 5명이 숨졌을 정도로 확진자가 많은 국가다. 일본 요코하마항에 정박한 크루즈 '다이아몬드 프린세스' 내 환자 705명까지 합치면 확인된 감염자만 1000명에 육박한다.

이런 사실을 확인한 국립발레단은 나대한에 대한 징계를 검토 중이다. 국립발레단 관계자는 "자가격리 기간에 일본 여행을 간 단원이 있어 징계 절차를 논의 중"이라며 "당사자 대면조사가 필요한데 격리 중이라 아직 일정이 나오지 않았다"고 밝혔다.

3월 공연 일정도 모두 취소했다. 국립발레단은 2020년 시즌 첫 정기공연 '백조의 호수( 20~22일)와 '호이 랑'(27일~29일) 공연을 취소하고, 예매관객에 대한 환불에 들어갔다. 국립발레단 측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공연을 취소했다"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