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광주 "대구 지역 코로나19 경증 환자 받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광주)박승호 기자
입력 2020-03-01 18: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감염병 전담병원 105병상 가운데 절반 대구 경증 환자에 제공

  • 광주공동체 특별담화문 발표

1일 광주시청 브리핑룸에서 이용섭 광주시장이 각계 대표와 광주공동체 특별 담화문을 발표하고 있다. 광주시와 각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에 힘을 보태고자 대구지역 확진자 가운데 경증 환자를 옮겨와 치료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광주광역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에 힘을 보태고자 대구 지역 경증 확진자에게 병상을 제공한다.

이용섭 광주시장은 1일 광주공동체 특별담화 발표 기자회견을 열어 코로나19 대구 확진자를 격리 치료하겠고 밝혔다.

이 시장은 "대구 경증 확진자를 감염병 전담병원으로 지정된 빛고을전남대병원과 시립제2요양병원으로 옮겨 치료하겠다"며 "지역사회 감염이 없도록 확진자 수송 과정에서 완벽함을 도모하고 가족은 동행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했다.

광주시는 코로나19 확진자가 다수 발생하는 상황을 대비해 빛고을전남대병원과 시립제2요양병원 두 곳을 감염병 전담병원으로 지정했다.

이 시장은 "감염병 전담병원 전체 105병상 가운데 절반은 지역 확진자를 위해 남겨두겠다며 나머지 절반 병상에서 대구지역 환자를 치료하겠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 시장은 "1980년 5월 고립됐던 광주와 대구는 달빛동맹으로 맺은 형제도시"라고 강조했다.

특별담화에는 광주시의회, 광주시교육청, 5개 자치구, 전남대, 조선대, 전남대병원, 조선대병원, 5·18단체, 종교계, 경제계, 시민사회단체 등이 골고루 동참했다.

현재 광주에는 앞서 경북에서 이송된 코로나19 중증 환자 2명이 전남대와 조선대 음압병동으로 옮겨져 치료 중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