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현장 진두지휘'…조광한 남양주시장, 임시시장실 운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남양주)임봉재 기자
입력 2020-02-27 16: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추가 확진 지역에서 긴급대책회의 열어'

  • '확산 방지 총력 진두지휘'

조광한 남양주시장(사진 오른쪽)이 27일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화도읍에 마련된 임시시장실에서 긴급대책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사진=남양주시 제공]


조광한 경기 남양주시장은 27일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책임있는 현장대응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조 시장은 이날 코로나 확진자 2명이 발생한 화도읍에 임시시장실을 설치하고, 긴급대책회의를 열고 이같이 말했다.

조 시장은 "마스크 착용이 자신을 스스로 보호하기 위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사실을 다시 한 번 시민들에게 강조하라"며 "시민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확산방지를 위한 전 방위적인 방역과 소독도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절박한 경제활동 외에는 시민들의 활동 자제가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특히 리셴룽 싱카포르 총리의 위기대응 담화문을 언급하며 "정확한 정보전달, 솔직한 한계 인정, 구체적 계획 제시, 명확한 행동수칙, 공감과 격려의 전략으로 시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코로나19 지역확산 방지에 총력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이 26일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에 설치된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를 찾아 차량에서 운전자가 내리지 않은 채 검체검사를 받을 수 있는 선별 진료를 시연하고 있다. [사진=남양주시 제공]


조 시장은 이날 대책회의 후에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에 설치된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를 찾아 차량에서 운전자가 내리지 않은 채 검체검사를 받을 수 있는 선별 진료를 시연하는 등 진행상황을 확인했다.

시는 남양주보건소 등 선별진료소를 6곳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날부터 풍양보건소와 동부보건센터에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도 별도로 운영중이다.

한편 지난 26일 대구에서 사는 A(77)씨 부부가 남양주 화도읍에 사는 딸의 집을 방문했다가 확진 판정을 받았다.

A씨의 부인은 31번 확진 환자와 접촉한 신천지 교인이다. 하지만 접촉한 두 딸은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