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A] 홍콩 크루즈선 승무원 188명 귀국길 나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번역] 이경 기자
입력 2020-02-27 13: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게티 이미지]


인도네시아 보건부는 26일 홍콩이 모항인 크루즈선 '월드 드림'에 승선하고 있던 자국 승무원 188명이 정박 장소인 리아우 제도주 해역까지 이들을 데리러 간 군 병원선에 탑승해, 자카르타 해역 뿔라우 스리브(Pulauseribu) 중 하나인 수바르섬을 향해 출발했다고 밝혔다. 수바르섬에는 2일 후 도착 예정이다. 국영 안타라 통신 등이 이날 이같이 전했다.

보건부에 의하면, 승무원 전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은 확인되지 않았으나, 경과관찰을 위해 2주간 격리된다.

수바르섬은 수년전까지 불법 약물 사용자 재활을 위한 시설로 이용되었으며, 현재 거주민은 없다고 한다.

■ 귀국 일정 조정 중
일본 요코하마(横浜) 다이코쿠(大黒) 부두에 정박하고 있는 크루즈선 '다이아몬드 프린세스'의 인도네시아인 승조원들은 아직 귀국 일정이 정해지지 않았다. 인도네시아 정부는 이에 앞서, 국영 가루다 인도네시아의 항공기로 귀국시킨다는 방침을 밝혔으나, 일정 등 상세한 사항은 조정중이다.

귀국 후 경과관찰은 앞서 중국 우한(武漢)시와 그 주변지역에서 귀국한 238명이 격리된 14일보다 더 긴 28일간 실시된다.

보건부에 의하면, 승조원 78명 중 지금까지 9명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이 확인된 확진 환자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