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CU·GS25, 코로나19로 어려움 겪는 가맹점주 돕는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충범 기자
입력 2020-02-25 16: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폐기 금액 지원, 위생용품 추가 지원 등 지원책 마련

[이미지=게티이미지뱅크]

편의점 회사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가맹점주를 위한 지원책 마련에 나선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가맹점주와 중소 협력사를 위한 지원책을 내놨다.

휴업 점포에는 도시락, 주먹밥, 샌드위치 등 간편 식품을 대상으로 한 기존 지원 제도와 별개로 휴업 당일과 다음 날까지 판매되지 않은 상품의 폐기 금액을 본사가 전액 지원한다.

또 모든 점포에 손세정제를 지원하고 대구·경북 지역에는 마스크, 손세정제 등 위생용품 추가 지원을 검토한다.

내수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가맹점주에게는 '가맹점주 상생협력펀드'를 통해 생활안정자금 저리 대출을 지원한다. 상생협력펀드를 통한 대출은 2% 금리 인하 혜택이 있다.

중소 협력사에는 200여개 업체의 상품 거래와 물류 정산 대금 약 1500억원을 평소보다 최대 2주가량 앞당겨 지급하는 등 이달 정산일부터 상황이 안정될 때까지 정산 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이건준 BGF리테일 사장은 "가맹점주들과 함께 이 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하기 위해 현재 가맹점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부분이 무엇인지 항상 고심하며 합리적인 대응책을 마련하고 있다"고 말했다.

GS25를 운영하는 GS리테일은 코로나19로 휴업한 점포를 대상으로 도시락, 김밥, 과일 등 신선 상품에 대해 휴업 당일과 다음날까지 폐기 비용을 지원한다.

또 휴점 후 발생할 수 있는 매출 감소에 대응하기 위해 휴점 점포를 위한 긴급 판촉 예산도 편성했다. 이 예산은 해당 점포만을 위한 단독 행사와 이벤트를 위해 사용된다.

GS25는 앞서 지난 19일 대구, 경북 지역 약 1300개 점포에 마스크, 손소독 티슈 등 위생용품 키트를 무상 지원했으며 전국 영업관리 직원에게도 마스크와 손소독제를 지급했다.

아울러 마스크 수요가 폭증한 대구, 경북 지역에는 마스크 30만장도 우선 공급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