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S샴푸, 홈쇼핑 탈모샴푸 히트상품 1위 선정

정석준 기자입력 : 2020-02-25 15:04

[사진=TS트릴리온 제공]



TS트릴리온이 25일 일명 ‘손흥민 샴푸’로 잘 알려진 ‘TS샴푸’가 홈쇼핑을 통해 판매된 탈모 샴푸 가운데 주문 수량과 매출액 기준 독보적인 히트상품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결과는 코스메틱 전문지 CMN이 2019년 한 해 CJ오쇼핑, GS홈쇼핑, 현대홈쇼핑, 롯데홈쇼핑, NS홈쇼핑 등에서 판매된 제품을 분석한 것에 따른다.

CMN은 각 홈쇼핑사에서 제공한 자료를 바탕으로 2019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판매된 전 상품 가운데 이, 미용 부문 히트상품을 분석했다.

CMN은 “각 방송사의 자료는 저마다 차이가 있고 매출 집계 기준도 상이하다”며 “판매 방송시간 전후 1시간 내외에 발생하는 모든 주문을 합산하는 방식을 매출로 집계했으며 대표 판매 가격을 기본으로 판매가에 주문 수량을 곱한 단순 합산치로 매출액을 계산해 히트상품을 선정했다”고 전했다.

분석 자료에 의하면 ‘TS샴푸’는 2019년 GS홈쇼핑, CJ오쇼핑과 현대홈쇼핑 등 홈쇼핑 3사에서 판매됐으며, 이들 3사 모두 탈모 샴푸 부분에서 TS샴푸가 1위를 차지했다.

장기영 TS트릴리온 대표는 “작년 닐슨자료(2018년 10월~2019년 9월)에서도 온라인 홈쇼핑몰에서 샴푸를 구매한 사람 중 절반이 TS샴푸를 구매한 거로 나왔다”며 “이번 CMN 자료에서도 다시 한 번 TS샴푸가 국내 탈모 샴푸 시장에서 부동의 1위 브랜드란 걸 확인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이어 “이에 머물지 않고 소비자만 바라보고 앞으로도 꾸준히 정직하고 착한 제품으로만 보답하겠다”고 덧붙였다.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